---김종구 대구지하철공사 상무이사
신임 김종구(59) 대구지하철공사 상무이사는 "지하철건설 관련 업무 경험을 토대로 지하철 운영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1969년 경북 지방공무원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한 뒤 대구 북구 사회산업국장, 대구시 지하철건설본부 총무부장 등을 거쳤다.
경북 의성 출신으로 경북대 농예화학과를 졸업했다.
문현구기자 brando@imaeil.com
---조서호 포항세관장
신임 조서호(53) 포항세관장은 "신속·정확한 통관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친절한 세관, 직원간의 인화단결로 활기찬 직장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취임소감을 밝혔다.
서울이 고향인 조 세관장은 연세대 천문기상학과를 중퇴하고 76년 관세청에 몸을 담은 이후 재직 26년 동안 구로감시과장과 의정부 출장소장, 서울세관 수입과장 등을 역임했다.
부인 김대임(46)씨와 1남1녀. 취미는 독서와 낚시.
포항·박진홍기자 pjh@imaeil.com
---이수희 영주세무서장
신임 이수희(57) 영주세무서장은 "올바른 세무행정을 정립해 납세자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청도가 고향인 이 서장은 지난 66년 창원세무서 근무를 시작으로 남대구·동대구세무서에서 재산세·부가가치세과장을 지낸 뒤 대구지방국세청 직세·간세·세원관리·총무부 등을 거쳤다.
마당발에다 대인관계가 폭넓고 탁월한 업무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부인 최순희씨와 1남 1녀. 취미는 등산.
영주·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
---이상계 신용보증기금 영주지점장
신임 이상계(49) 신용보증기금 영주지점장은 "신용보증서 발급을 확대해 경북 북부지역 중소기업 활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서울이 고향인 이 지점장은 덕수상고와 강남대를 졸업하고 지난 1978년 신보에 입사해 광주 신용보증팀장, 서울 서부 신용보증팀장 등을 역임했다.
지점 운영 방침은 고객 친절 봉사. 경영학을 전공했다.
부인 김란(50)씨와 1남 3녀. 취미는 운동·등산.
영주·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정청래 "강선우는 따뜻한 엄마, 곧 장관님 힘내시라" 응원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