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비평 (MBC 27일 밤 11시15분)='뉴스초점'에서는 대선 새 풍속도를 그린 인터넷을 살펴본다. 21세기 첫 대통령 선거는 국민 특히 젊은층의 적극적인 참여로 정치 개혁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변화를 갈망하는 이들이 의견을 나누고 치열한 토론을벌이며 주도적으로 선거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인터넷이 있어서 가능했다. 이번 대선에서 인터넷과 인터넷언론이 어떤 풍속도를 만들었는지 짚어본다.'미디어 이슈'에서는 대선 과정을 중심으로 우리 언론의 자화상을 들여다보고 언론개혁의 중요성을 제기한다.
○..베스트극장 (MBC 27일 밤 9시55분)='사랑2' 편. 기수는 파산 후 갈 곳이 없어 형 기철의 집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과거 기수를 좋아했던 형수 유경과 형 기철은 기수를 껄끄러워한다. 기수와 유경, 기철은 같은 대학을 다니며 함께 어울렸던 사이다. 유경은 기수를 좋아했지만 평소 유경을 좋아했던 기철이 유경과 결혼한 것. 한편 단란주점에서 일하며 동생을 뒷바라지해 온 미선은 동생 지선이대학원 진학을 앞두자 자신의 인생이 암울함을 느낀다. 미선은 무작정 술집을 그만두지만 지선은 언니가 자신의 인생에 짐이 될까봐 잔인한 말을 퍼붓는다. 기수와 미선은 우연히 여행길에서 마주치는데….
○..도시의 인디언 (TBC 27일 밤 1시5분) 에르베 팔뤼 감독, 티에리 레르미트.패트릭 팀시트 주연 (1994년작)=현물 거래업을 하는 스테판은 많은 콩을 사놓고 콩값이 폭등하기를 기다린다. 그리고 샤를로트와의 결혼을 한달 앞두고 행복해한다. 새로운 결혼을 위해 아내 파트리샤와 이혼 절차가 필요한 스테판은 아마존으로 향한다. 13년전 파트리샤는 그의 무관심을 이유로 결별을 선언하고 아마존으로떠났었다. 아마존에 도착한 스테판은 이혼을 위해서 그의 아들인 12살짜리 꼬마 인디언 미미 시쿠에게 파리 구경을 시켜주기로 한다.콩 시세가 폭등하지만 호기심 많은 인디언 아들의 실수로 콩 매매에 큰 차질을 빚게 된다. 결국 파리로 꼬마 인디언을 데리고 온 스테판은곳곳에서 큰 어려움을 겪게 되고 결혼전선에도 먹구름이 끼게 된다.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KBS2 27일 밤 11시5분)='아내의 두 얼굴' 편. 명문가의 딸 채연은 외국에서 가난한 유학생과 동거를 해 딸까지 낳은 과거가 있는 여자. 그러나 죽어도 번듯한 사위를 봐야겠다는 부모님 때문에 나이, 학벌, 과거 모든 것을 숨긴 채사법연수원생 상우와 결혼한다. 가난했던 상우는 10년 넘게 사귀던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출세를 위해 채연과 결혼한다. 현모양처로 연기하며살아가던 채연은 아이까지 갖는다. 그러나 채연은 자신이 숨긴 비밀들이 하나 둘씩 드러나게 되면서 이혼당할 위기에 놓인다.
○..스타 도네이션 꿈은 이루어진다 (TBC 27일 밤 12시5분)=이훈이 만난 사람은 척추장애인인 한관덕씨. 고등학교 때 사고를 당해 휠체어를 타야 했던 관덕씨는 더이상의 재활이 불가능한 상태다. 하지만 이에 절망하지 않고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일산 직업훈련학교에서교육을 받고 있다. 그런 관덕씨에게 작은 소망 두 가지가 있다면 하나는 건강한 사람들과 몸을 부딪치며 운동을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얼마 전에 만난 여자 친구가 재활의 의지를 버리지 않고 밝게 생활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연을 전해들은 이훈이 직업훈련학교로 관덕씨를 찾아간다.
○..인간극장 (KBS2 27일 오후 8시50분)='성탄이의 열두번째 성탄절 5부' 편. 성탄은 갑자기 노트를 꺼내놓고 엄마에게 숫자를 가르치기 시작한다. 점점 더 바보처럼 변해 가는 엄마를 붙잡아보고 싶은 것인데 엄마는 좀처럼 어린 아들의 수업에 관심이 없다. 병원에서는 엄마에게 정신과 치료를 권한다. 엄마는 상당히 심한 치매 수준으로 밝혀진다. 그러던 중 아침 프로그램의 가족 노래방에 다시 나간 성탄과 아빠는무난히 3승을 기록한다. 몰래 분장실에서 빠져나온 성탄은 외갓집에 전화를 건다. 그러나 할머니 할아버지는 오늘도 텔레비전을 보지 않았다. 성탄은 적잖이 실망하고 만다. 이 세상에서 오직 세 가족만이 전부인 성탄이네 식구. 아빠는 성탄이가 하늘이 준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