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대학 영상광고기획과는 최근 (사)한국정보통신기자협회가 주최한 제2회 홍보관리사 시험에서 9명이 합격,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는 전국 대학 신문방송학과.광고학과 학생 273명이 응시해 서울대 등 59대 대학 138명이 최종합격했다.
▨영남대와 동아대.원광대.조선대 재학생 80명으로 구성된 영호남 4개 대학 '나눔봉사단'은 23일부터 27일까지 대구에서 봉사활동을 편다. 이들은 대구시내에서 거리모금운동을 벌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하는 한편 안동 애명복지촌.대구 자유재활원.선명요육원에서 장애인 봉사를 실시한다.
▨영남이공대학 뉴테크디자인계열은 23일 고령 다산지방산업단지 관리공단에서 산업체 위탁교육 학습장 개설 현판식 및 산학협동 협약식을 가졌다.대학측은 이로써 공업계 고교 졸업자들의 재교육과 현장 인력의 안정적 수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산대 실내건축학전공은 지난 18일 (사)불교사회복지회(남구 이천동)에 학생들이 만든 '사랑의 가구'를 기증했다. '사랑의 가구'는 교수.학생들이기금을 모금, (주)중앙디자인의 후원으로 만들었으며 '햇빛 치매어르신 주간보호센터'.'햇빛 시니어클럽' 등에 설치했다. 경산대 부속 대구한방병원도 의료진을파견, 무료 한방진료를 실시했다.
▨김천대학은 기존 남.여 기숙사에 이어 640명 수용규모의 추가 기숙사를 최근 착공했다. 오는 2004년 2월 완공하는 기숙사는 연면적 2천524평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된다.
▨경북대 경제통상학부는 18, 19일 일본 교토대학에서 교토대 경제학부와 '동아시아 경제의 현상과 구조개혁'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96년 시작, 올해 3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선 경북대 김형기 교수가 '한국경제의 위기와 구조조정', 이정우 교수가 '1997년 한국경제위기의 사회적 충격' 등을 발표했다.
▨대구대에 재직중인 대구대 출신 교수들의 모임인 비호교수동문회는 최근 재학생 2명과 중국 유학생 진레이(통상회계학부)씨에게 장학금 50만원씩을 전달했다.중국 부산주재 총영사관도 이날 대구대에 재학중인 리평군에게 장학금 50만원을 전했다.
▨안동정보대학 전자정보통신과.인터넷정보과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 44개 희망업체의 홈페이지.쇼핑몰 구축을 완료하고 무료로 기증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