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은 해외 대학들과도 활발한 교류를 갖고 있다. 중국 청화대 등 20개 대학과 결연을 맺고 마지막 학기는 자매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3+1',3학년에 편입할 수 있는 '2+2'시스템을 운영중인 것. 이번 학기에도 21명의 학생이 호주와 영국에서 현지학기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유학생 23명은 이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또 지난 11월에는 인도네시아 아사피야 이스람대학(UIA)과 협정을 맺고 현지 뷰티.경호관련 학과의 운영을 위한 인적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전반에 걸친도움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00년 4월에는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등 세계 9개국 20여개 대학들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대학네트워크(GCN)에 가입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경대학은 내년 9월 세계 예술대학 총.학장 총회 및 예술 비엔날레도 유치했다. 미국 예일대, 영국 캠브리지대, 프랑스 국립예술대, 일본 동경예술대 등이 참가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중국 청화대학에서 열린 '예술과 과학 국제 전시와 심포지엄'에서 개최지가 결정됐다.
대경대학은 한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이 행사를 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과 함께 진행, 지역의 문화예술분야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