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소매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홈플러스 성서점이 12월 5일 대구시 달서구 용산동 성서IC 입구에서 개점한다.홈플러스 성서점은 대구점, 칠곡점에 이은 대구지역 3호점이자 전국 21호점. 점포옥상 및 야외에 7천300여평의 녹지공원을 조성한 국내 최초의 공원형 대형소매점이다.
영업매장만 5천500여평, 연면적이 2만3천평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홈플러스 성서점은 200여 교양 강좌와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문화센터, NII TomStory 등 유명 브랜드와 액세서리를 입점시킨 패션몰, 대형 서적코너(영풍문고)로 꾸며져 백화점형 점포를 지향하고 있다. 1천200여대를 동시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성서홈플러스공원'으로 명명된 옥상 야외공원에는 산책로, 야외공연장, 분수대, 배롱나무숲공원과 자전거보관소가 들어선다. 영업매장인 지하 1,2층(달구벌대로쪽에서는 지상1, 지하1층)은 1천여평의 물류 및 후방시설, 3천500여평의 직영매장, 2천여평의 임대매장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은 서편에서부터 물류 및 후방시설, 농.수.축산물 등 신선식품과 가공품을 판매하는 직영매장, 문화센터와 약국 미용실 대형중식당이 들어서는 임대매장으로 꾸며졌다.
지하철 환승역과 바로 연결되는 지하 2층은 창고와 직원시설, 직영매장에서는 문화.스포츠용품 가전 주거용품 일반의류를 판매하고 임대매장에서는 패션몰 대형서점 패스트푸드코트 어린이놀이방 등이 들어선다. 홈플러스 성서점은 개점 기념으로 12월 5일부터 4일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연다.
이춘수기자 zapper@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