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TV극장-일요일(24일)

입력 2002-11-23 14:22:00

○..에너미 (MBC 밤 12시25분) 톰 키닌몬트 감독, 로저 무어·찰리 웨스톤 주연 동독의 유명한 과학자인 조지는 한때 생화학 무기를 연구한 경험이 있다. 그는 자신이 연구했던 자료를 가지고 영국으로 망명한 뒤 에너미라는 치명적인 독소를 개발한다. 영국으로부터 감시를 받고 있는 조지는 아들인 마이크와 함께 살고 있다. 하지만 마이크는 아버지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전혀알지 못한다. 어느 날 조지는 협박 전화를 받게 되고, 그 시각 비서와 함께 있던 마이크는 비서가 킬러에게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한다. 이후 킬러들이찾는 것은 비서가 아니라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된 마이크는 왜 자신이 이런 일에 휘말리게 되었는지 의문을 가진다.

○..컨스피러시 (TBC 밤 11시40분) 리처드 도너 감독, 멜 깁슨·줄리아 로버츠 주연 (1997년) 제리는 뉴욕시의 택시 운전사로 승객들에게 엄청난 음모에 관한 그의 가설을 들려주는 것으로 소일한다. 뉴욕에서 일하는 엘리스는 법무성에 소속된 매우헌신적인 변호사. 저명한 연방 판사였던 그녀의 아버지는 몇 년 전 피살당했다. 엘리스는 아버지의 사인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를 인정하지 않은 채 사건을 혼자 조사하고 있다. 그러던 중 엘리스는 제리의 이상한 주장에 대해 차츰 관심을 갖게 되고 제리에게 미묘한 애정을 느끼기 시작한다. 어느날 제리는 닥터 조나스란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납치당한다. 그는 제리가 감추고 있는 음모의 비밀들을 잘 알고 있다고 한다. 죽을 뻔한 위기에서 살아난 제리는 닥터 조나스로부터 탈출하여 엘리스를 찾아간다.

○..리즈 테일러의 '비밀' (EBS 오후 2시) 조셉 로지 감독, 엘리자베스 테일러·로버트 미첨 주연(1968년)거리의 매춘부 레오노라는 교회 묘지를 찾아가 딸의 무덤에 꽃을 놓고 돌아오던 중 부유하지만 정신이 이상한 젊은 여자 센시를 만난다. 센시는 레오노라가돌아가신 자신의 어머니 환생이라고 생각해 그녀를 뒤쫓고, 레오노라 역시 센시를 자신의 죽은 딸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두 사람은 모녀처럼 함께 살아가게 되는데, 어느 날 쫓겨다니는 신세인 센시의 계부 알버트가 그들의 집을 찾아와 의붓딸인 센시에게 눈독을 들이며 기회를 엿본다. 한편 도둑들은 센시의 집을드나들며 마음 내키는대로 훔쳐간다. 이를 보다 못한 레오노라는 센시를 지켜주기 위해 도둑들을 쫓아내지만, 또 다른 위험이 닥쳐온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