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2002-11-11 14:01:00

⊙인간극장 (KBS2 11일 오후 8시50분)=얄개는 늘 웃는 아이였다. 그 웃음으로 하이틴 영화의 전성기를 누리며 최고 스타로 군림했던 이승현. 그러나 그는 어느 순간 잠적해 버리고 만다. 올해로 이승현은 마흔 둘이다. 그의 표정 어디에서도 이제 그 시절의 얄개모습은 찾을 수가 없다. 외국생활 12년간 이승현은 완전히 잊혀진 존재가 됐다. 왕년의 스타 얄개가 머무는 곳은 초라한 서울의 여인숙. 얼마전에는 '남자 태어나다'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지만 영화는 개봉 하루만에 내려지고 만다.

⊙야인시대 (TBC 11일 밤 9시55분)=하야시가 앞으로 잘 지내보자고 제안하지만 두한은 종로를 넘보지 말라고 경고한다. 두한을 만나고 돌아온 하야시는 김두한을 완벽하게 제압할 수 있는 인물을 찾다가 일본 유도대회 우승자 마루오까를 생각해낸다. 김무옥은 와싱턴 문제로 시바루와 대결하지만 처참하게 무너진다. 뒤늦게 이를 알게 된 나미꼬는 경솔했다며 시바루를 나무라고 두한을 찾아가 사과한다. 두한이 당장 종로를 떠나라고 말하자 나미꼬는 떠날 수 없다며 팽팽히 맞선다. 한편 두한은 인애에게 금반지를 건네며 정식으로 청혼한다. 그러나 인애는 두한이 우미관의 주먹패 대장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충격을 받는다.

⊙현정아 사랑해 (MBC 11일 밤 9시55분)=현정과 범수는 자전거를 타고 신혼 여행을 떠난다. 블루스를 추며 한껏 신혼 분위기에 젖지만 어색해진 현정은 갑자기 고스톱을 치자고 한다. 그러나 한번도 고스톱을 해본 적 없는 범수는 현정에게 지기만 한다. 말다툼을 벌인 현정과 범수는 서로에게 상처만 준다. 화가 난 현정은 경솔한 결혼이었다며 다시 생각해 봐야겠다고 하고, 범수는 그 말에 더욱 화가 난다. 현정은 서울로 먼저 출발하면서 내심 범수가 따라올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범수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다시 숙소로 돌아간다.

⊙TV 전기문 나의 부모님 (EBS 11일 오후 7시45분)=어머니는 막내로 태어나 외할아버지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어려운 집안 형편으로 중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낮에는 공장에 다니며 야학을 했던 어머니는 맞선으로 만난 아버지와 결혼을 했다. 하지만 웨딩드레스도 입어보지 못하고 시집와서 홀로 된 할머니와 정신지체 큰아버지를 모셔야만 했다. 그러던 중 할머니가 뺑소니 사고를 당하고 큰아버지마저 교통사고로 돌아가시는 불행이 찾아왔다. 어머니도 수근과증이라는 병이 걸려 평화롭던 가정에 그늘이 생겼다.

⊙과학다큐 (EBS 11일 밤 10시50분)=페니 패터슨 박사가 새끼 고릴라인 코코에게 고릴라 체형에 맞는 수화를 가르쳐서 인간과의 대화를 시도한다. 처음 4년으로 예상했던 연구는 30년 가까이 이어지고 단순한 의사소통을 기대했던 실험을 통해 고릴라가 인간과 같은 감성을 가진 존재라는 것까지 알아내게 된다. 코코가 어렸을 때부터 완전히 성장할 때까지 고릴라의 일대기를 담았다. 고릴라 세계를 통해 동물 지능을 알아보고 인간과 동물의 의사소통 가능성을 짚어본다.

⊙한민족 리포트 (KBS1 11일 밤 12시)=비운의 땅 아프가니스탄. 척박한 생존조건에서도 현지인들과 여러국가의 NGO단체들은 아프간의 재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 문화개발협력기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홍성집씨는 아프가니스탄의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난민을 돕고 있는 한국인 중 한 명이다. 현지의 교육 시설 개선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그는 최대 격전지 마자리 샤리프의 중.고등학교와 카불 국립 대학을 직접 방문해 필요한 장학금과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