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상품구매에 중요한 지침서가 되는 미국의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처럼 국내에서도 자동차의 품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모은 온라인 서비스가 등장했다.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인 에프인사이드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지난 7, 8월15만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동차의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실시, 이를 모아놓은 '모이자 가이드' 서비스를 최근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에프인사이드 홈페이지(www.f-inside.com)를 통해 제공되며 자동차의 영업, 서비스, 고장 및 문제점 발생률, 상품성, 품질스트레스 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원하는 대로 정리해 볼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에프인사이드는 "예를 들어 '뉴EF쏘나타 2002년식'을 클릭하면 이 모델을 2002년도에 구매한 사람들이 경험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평가가 한번에 제시되는 등 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어떤 차를 사는 것이 좋을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
'미분양 무덤' 대구 상반기 이어 하반기 첫 분양 '부자마케팅' 나름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