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난방비 지원
정석조 의성 다인농협 조합장은 1일 지역 47개 경로당에 200ℓ씩의 겨울철 난방용 유류비 650만원을 지원했다.다인농협은 또 이달부터 농업인·비농업인 구분없이 3년 거치 7년 균등상환에 연리 6.5%의 변동금리를 적용해 최고 5천만원까지 주택자금을 융자해 주기로 했다.정 조합장은 "경로당이 난방용 유류비가 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정을 듣고 이같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어렵고 소외된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조합 경영방침을 대폭 개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의성·이희대기자
◈행자부장관 표창 받아
신연규(41·예천군청 총무과 재난담당직원 7급)씨가 1일 민방위 활성화와 재난예방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84년부터 공직생활에 나선 신씨는 대부분을 민방위·병무·재난업무 등 인기없는 부서에서 근무하면서 도지사·군단장 표창을 수상했고 지난번 수해때는 밤잠을 설쳐가며 재난예방 활동에 앞장섰다.신씨는 "할일을 했는데 큰 상을 받게돼 동료들 보기에 미안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권광남기자 kwonkn@imaeil.com
◈야생화 사진 도서관 기증
김규천(46) 문경시 향토사연구위원은 문경시에 자생하는 야생화 사진 6점을 액자에 넣어 문경시립도서관에 기증했다.자연생태 학습자료로 제공된 사진은 김씨가 동료인 홍진욱(문경시청 부동산관리담당)씨와 함께 작품활동을 하면서 촬영한 것이다.
문경·윤상호기자 younsh@imaeil.com
◈노인 80명 관광 주선
최상곤(58) 칠곡군 왜관읍장은 30일 지역의 노인 80명을 초청해 문경 석탄박물관과 안동 하회마을을 둘러보는 관광을 주선했다. 최 읍장은 출발에 앞서"올 한해동안 마을을 위해 환경미화 등 노력을 아끼지않은데 대해 감사한다"고 말하고 왜관읍 적십자부녀봉사회원 8명과 직원을 동행시켜 노인들의 식사준비 등 일정에 불편이 없도록 했다.
칠곡·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위증교사 선고 앞둔 이재명, '피고인 진술서' 제출…"매우 이례적"
尹 담화 날…이재명 "시청역 가득 메워달라, 나라 바로잡는 건 국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