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산원 세쌍둥이 임신 연장 성공
북한 최대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평양산원에서는 최근 세쌍둥이 임신부의 임신기간을 2주일이나 연장시키며 태아의 몸무게를 늘리는 임상 연구성과를 거두었다고 조선중앙TV가 6일 보도했다.
중앙TV는 이날 평양산원 의사들의 임상 연구성과를 소개하는 가운데 "특히 의사들은 세 쌍둥이 임산부 관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서 세계적으로 앞섰다고 하는 나라들보다 임신주수를 2주일이나 연장시키고 태아의 몸무게를 늘리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이 방송은 또 산부인과 의사들이 세쌍둥이 보육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 세쌍둥이들의 발육상 특성과 생리적응 과정, 집중치료와 보육방법의 특성들을 과학적으로 체계화 했다고 소개했다.
중앙TV는 이어 산원의 부인병 연구실에서는 모성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연구를 완성했으며, 유전의학 연구실에서도 출생전 태아 이상의 진단에 대한 유전학적 연구를 진행해 태아의 여러가지 병을 미리 진단할 수 있는 의료체계를 세워 놓았다고 덧붙였다.
평양산원에서는 세쌍둥이만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삼태자(三胎子)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80년 3월 개원후 20년 간 4쌍의 네쌍둥이와 280여쌍의 세쌍둥이를 비롯해 40여만명이 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양시 대동강구역 문수거리에 위치한 이 병원은 연면적 6만㎡에 13층 규모이며 2천여개의 병실을 갖추고 있는 여성종합병원이다.
아마추어 문학상 4개 제정
북한에는 아마추어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상이 모두 4개 제정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총련) 기관지 조선신보에서 발간하는 월간 '조국' 8월호에 따르면, 4개의 상은 '6월4일문학상' '우리교실 문학상' '4·15만경대창작상' '교육테제상'이다.
이 가운데 가장 권위 있는 상은 '6월4일문학상'으로서, 주로 각지의 '문학통신원'들이 투고하고 있다. '문학통신원'은 일정한 직업이 있으면서 작가동맹에 등록된 예비작가를 말한다.
'우리교실 문학상'은 인민학생(초등학생)과 고등중학생(중고등학생)들을, '4·15만경대창작상'은 고등중학교를 졸업한 청소년들을, '교육테제상'은 교사들을 각각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아마추어 작가들이 투고하는 작품은 기본적으로 작가동맹 산하의 '신인지도부'에서 총괄하고 있다. 이곳에서 지난 90년대에 심사하고 지도한 각지 문학통신원들의 작품은 1만7천여편에 이르며 그 가운데 '6월4일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은 24편이었다고 '조국'은 덧붙였다.
국내 기업 北 '아리랑' 비디오 판권 곧 매입
국내 재벌그룹이 북한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아리랑'의 비디오 녹화물에 대한 판권 매입 계약을 곧 체결한다.이에 따라 북한이 지난 4월 말부터 연인원 10만명을 동원해 공연에 들어간 초대형 야외공연 작품 '아리랑'을 국내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북한으로부터 '아리랑' 비디오물 판매 보급권을 위임받은 홍콩 고선(高森)필름의 장주성 사장은 7일 "판권 판매계약이 성사 직전단계"라고 말했다.장 사장은 "현재 1억5천만원 정도에 팔기로 하고 막바지 협상을 하고 있다"면서 "이 대기업은 자사제품 판촉용으로 활용하기 위해 판권을 사들인다"고 말했다.
고선필름은 최근 북한의 목란비데오회사로부터 26분짜리 '아리랑' 하이라이트 모음집 독점 판매 보급권을 위임받아 세계 각국에 판권 판매를 하고 있다.장 사장은 "아리랑 공연이 지난달 말로 공연을 마감함에 따라 조만간 전체 장면을 담은 1시간30분짜리 비디오물도 독점 판매권을 위임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홍콩주재 북한 총영사관의 외교관은 "아리랑은 7월31일로 공식 공연을 마쳤다"면서 "그러나 인민과 학생들을 위해 추가 공연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아리랑' 공연이 공식적으로 끝남에 따라 '아리랑' 방송판권을 사들인 영국의 BBC방송도 세계 각국 방송사들을 상대로 방송 판권 판매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장 사장은 "BBC방송이 최근 '아리랑' 방송판권을 무려 1천만달러나 주고 사들여 전세계 방송계와 영화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설명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