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평생교육원은 29, 30일 이틀동안(오전10시~오후 5시)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 음악조기교육실습실에서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교사와 학원, 음악전공자, 유아교육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제1회 음악조기교육 특별연수를 갖는다.
이에스더 계명대 평생교육원 음악조기교육 담당 교수의 지도로 음악교육방면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는 코다이, 오르프, 달크로즈 교수법으로 진행된다.
이들 교수법은 유아기때 리듬교육을 통한 음악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고 있지만 코다이는 노래, 오르프는 악기, 달크로즈는 신체표현을 음악교육을 출발점으로 하고 있다.
또 국내 음악교육이 멜로디 중심인데 반해 이들은 모두 리듬교육에 이은 멜로디, 화성 교육을 주창하고 말하기와 노래, 놀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재능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코다이와 오르프는 널리 알려진 작곡가이기도 하다.
이 교수는 계명대 음대와 뉴욕대, 켄트주립대를 졸업하고 클리블랜드 주립대, 카네기 멜론대에서 코다이, 달크로즈 과정을 수료했으며 음악조기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과 손기호법, 노래부르기 등 실기를 지도한다.
26일까지 선착순 35명 모집이며 교재비 등 수강료는 6만8천원. 문의 계명대 평생교육원 행정실 053-620-2291~2.
정지화기자 jjhwa@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