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레저용 중심..직장인 주말 유혹

입력 2002-07-06 14:39:00

'주 5일 근무 인터넷으로 즐기세요'. 다음달부터 주5일 근무제가 전면 도입됨에 따라 사이버상에는 여가시간이 늘어난 직장인을 겨냥한 관광.레저 상품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삼성몰을 비롯, 인터파크와 한솔CS클럽 등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은 주5일 근무제 도입과 함께 사이트 개편 및 관련 서비스 개발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주 5일 근무실시에 맞춰 '레저타임'이라는 신규코너를 최근 개설했다. 레저타임은 건강한 여행과 레저상품을 패키지로 묶은 일종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콘도, 호텔 등 숙박서비스와 테마여행, 레저상품을 1년동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이달말까지이며 연회비는 24만원이다.롯데닷컴(www.lotte.com)도 주5일 근무시대를 맞아 여행코너를 신설한 데 이어 쇼핑몰 안에 흩어져있던 여행.레저 관련 용품을 집중 배치하고 원스톱 쇼핑기능도 확대했다. 또 2박3일 일정의 주말여행 프로그램 중 국내.외 여행 상품을 대폭 늘렸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티켓과 투어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특화몰을 적극 활용, 주5일 관련 상품의 매출 증가를 꾀하고 있다. 아예 초기화면부터 티켓 영화예매 투어메뉴 등을 전면 배치하고 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주말 2박3일 동안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을 기획, 이달부터 판매에 들어갔으며 골프 및 등산용품을 30~6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 컬처클럽 코너 등을 통해 주말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베스트 상품이나 히트예감 상품코너 등 레저.문화관련 코너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SK디투디(www.skdtod.com)도 주5일제 근무가 확산되면서 가벼운 주말여행을 원하는 고객들을 주 타깃으로 관련 상품을 집중 보강했다. SK디투디는 '국내테마여행'으로 당일부터 4박까지 다양한 코스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 1박~4박 코스로 섬여행이나 호텔패키지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추천 주말 여행'을 마련, 매월 주제별로 4~5개의 색다른 상품을 개발,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 금융업계도 주 5일근무에 대비,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 뿐만 아니라 보험카드 등 각종 금융상품을 총망라하는 온라인금융 전문사이트까지 등장했다.

종합금융사이트로는 이모든닷컴, 머니오케이, 이머니, 웰시아 등이 대표적이다. 머니오케이와 이머니는 재테크 관련 정보를 주로 제공하며 이모든닷컴과 웰시아는 상품별 비교검색과 동시에 상품가입도 할 수 있다.

특히 이모든닷컴은 41개 신용카드 상품과 신한은행 및 저축은행의 대출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 전용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가 10~20% 저렴하다. 또 웰시아는 삼성증권과 제휴해 체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무기로 내세우고 있다.

'라이프플랜 마법사'를 이용하면 결혼 출산 자녀교육 주택마련 등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자동적으로 자금계획이 세워지고 그 결과가 고객의 연령대별로 일목요연한 그래프와 표로 제시된다.

최창희기자 cch@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