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청 외국어 노래 경연
대구서부교육청은 4일 서부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외국어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를 열었다. 영어노래 21개팀, 일본어노래 5개팀, 중국어노래 1개팀 등 모두 27개 중학교에서 출연한 이번 대회에서는 노래와 함께 다양한 율동, 특색 있는 의상으로 열띤 경연이 벌어졌다. 서부교육청은 모든 초.중학교에서 영어회화반을 운영하면서 2개 초교, 20개 중학교에서 일본어회화반을, 9개교에서 중국어회화반을 운영하고 있다.
포항 과학硏 모형항공기 입상자 발표
경북도 교육과학연구원 포항분원은 지난달 포항에서 개최한 모형 항공기 공작경진대회 부별 입상자를 발표했다. 글라이더 부문과 고무동력기 부문에서 각각 초등 3.4학년부, 초등 5.6학년부, 중학생부 등으로 구분한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생 137명, 중학생 68명이 참가해 부문별로 실력을 뽐냈다. (사진) 금상 18명, 은상 18명, 동상 24명, 장려상 30명 등이 수상했으며 부문별 1, 2위 수상자 12명은 전국대회에 나가게 된다. 다음은 전국대회 참가자 명단.
▲글라이더=조유리(김천 봉계초4) 신승민(포항 제철지곡초4) 김창균(예천 풍양초6) 김경우(영덕 병곡초6) 박상재(상주 함창중3) 이성만(고령중3) ▲고무동력기=정지홍(김천초4) 안세현(구미 황상초4) 김기훈(성주 선남초5) 김해남(경주 모화초6) 이슬비(구미여중1) 김창원(포항 대송중2)
문닫은 학교 아트타운으로 재개관
포항교육청은 폐교된 구 대양초교를 문화.예술 체험학습의 장인 '포항 아트타운'으로 조성, 지난달 28일 개관식을 가졌다. (사진) 아트타운은 도예, 댄스스포츠, 종이공예, 미술 등 4개 분야의 시설을 갖춰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연중 입소가 가능해 해마다 7천8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재경기자
경산장산중 복싱명문교로 떠올라
경산 장산중이 최근 복싱 강호로 급부상, 지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장산중 복싱부는 최근 충남에서 열린 제31회 전국소년체전에서 최승락(3년.플라이급)군이 금메달, 정성헌(3년.라이트 미들급)군이 동메달을 따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최군은 결승에 오르기까지 8회전 모두 RSC승을 거뒀고, 결승전에서도 상대를 2차례 다운시키는 등 발군의 실력을 보였다.
장산중 복싱부는 2년전부터 경북도지사배 우승, 전국 아마추어 복싱연맹 회장배 석권 등 날로 향상된 실력을 보이고 있다. 4년전 특기.적성부로 시작한 복싱부는 10개월전 훈련장을 마련하기 전까진 맨땅에서 연습해온 터라 이들의 메달 획득은 더욱 값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재한(50) 감독은 "학생들이 모두 열심히 해 준 결과"라며 "스포츠를 통해 학교를 빛낸 것도 자랑스럽지만 복싱부 운영으로 문제 학생이 크게 줄어든 것 또한 큰 소득"이라고 말했다.
경산.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