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기 책마당

입력 2002-05-24 14:07:00

▲안데르센 동화 6권(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글, 이브 스팡 올센 그림/소년한길)=안데르센 동화는 삶의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을 깨닫게 한다. 이야기에 현실적인 면을 살짝 가미하고 초자연적인 것을 치밀하게 묘사함으로써 비현실적인 것을 현실적으로 보이게 한다. '엄지아가씨', '눈의 여왕', '못생긴 새끼 오리', '들판의 백조', '인어공주', '성냥팔이 소녀' 등 6권이 나왔다. 각권 1만원.

▲세 번째 소원(클라우드 코르돈 글, 김현주 그림/여우오줌)=부유함과 물질을 추구하는 아이들에게 '행복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해 주는 책. 이기적이고 경쟁하는 것이 성공하는 것이고 행복의 조건이라는 명제에 의문을 제기한다. 7천원.

▲푸름이 영재교육법(푸름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저/푸름이닷컴)=초등학교 5학년인 영재독서왕 푸름이를 키운 평범한 부부의 육아체험이다. 태교에서 8세까지의 교육 방법, 사랑과 관심에 바탕을 둔 독서 교육 등을 비디오, 오디오, 책으로 엮었다. 3만4천원.

▲참새(조혜란 글.그림/사계절)=부모가 들려주는 유년시절의 성장체험이다. 참새를 쫓고 참새와 놀며 그러다가 그런 참새가 사람 손을 탄 뒤 죽어버리는 과정을 통해 성장의 통증을 깨닫게 된다. 8천원.

▲애기바늘꽃의 노래(강정님 글, 원유미 그림/푸른책)=소외지역에 사는 주인공이 자연과 덜불어 외로움을 달래는 모습을 건강하게 보여주고 있다. 동심과 자연의 친화성을 따듯하게 묘사한 점도 눈길. 6천500원.

▲개구리의 낮잠(미야니시 타츠야 글.그림/시공주니어)=동물과 자연에 대한 내용. 자연의 신비와 먹이사슬에 대해 리듬감 있는 문장으로 유쾌하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7천원.

김교영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