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환 전 포항시장이 24일 6·13 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오전 포항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박 전 시장은 "지난 4년동안 민선 초대시장으로서 포항발전을 기원하며 일체의 언급을 삼가왔으나 영일만신항 축소, 시정 시행착오 등 포항의 현실이 점점 심각한 위기로 빠지고 있는 것을 그냥 둘 수 없어 시장출마를결심했다"면서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참여 등 10개항의 공약을 제시했다.
박 전 시장은 정당과 관련 "주변에서 정당 공천을 받으라는 권유가 없지 않았으나 무소속으로 출마키로 했다"면서"당선된다면 대선후 정계개편이 있을 경우 시민의 뜻에 따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포항시장 선거는 정장식 현 포항시장과 박기환 전 포항시장간의 맞대결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문재석(63) 전 경북도의원이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청송군수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문씨는 23일 "3번이나 차점으로 낙선했지만 이번이 군민들에게 봉사할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청송군수에 출마할 뜻을 굳혔다"고출마의사를 분명히 했다.
◇...김성현(49) 사회문제연구소장은 23일 "전국 시민환경단체들과의 연대틀 안에서 댐과 밀접한 지역인 안동 제 2선거구에서경북도의원 선거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안동·권동순기자 pinoky@i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