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기 책마당

입력 2002-03-29 14:11:00

▶아빠, 세상은 왜 옳지 못한가요?(앙드레 랑가네 지음·윤진 옮김·오원의 그림, 주니어 김영사 펴냄)=아빠와 열 살짜리 딸이 함께 나누는 세상이야기. 아이들의 눈에 비친 올바르지 못한 사회를 제대로 볼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책. 초등 3~6학년용. 6천500원.

▶물 한 방울(월터 윅 글·사진, 박정선 옮김, 소년한길 펴냄)=온 식구가 함께 보는 과학그림책. 카메라 렌즈에 담긴 물 한 방울의 움직임을 보며 물에 관한 여행을 떠나보자. 9천원.

▶새봄이 이야기(최재숙 글·이형진 그림, 보림 펴냄)=창작동화. 재기발랄하고 엉뚱한 구석이 많은 새봄이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다. 간결하면서 맛깔스런 문장과 구성력이 돋보인다. 만 5~8세용. 7천원.

▶권투장갑을 낀 기사와 공주(헬메 하이네 지음, 현암사 펴냄)=약한 모습을 감추기 위해서 갑옷으로 무장한 아기코뿔소의 사랑 이야기. 사랑에 빠지면서 본래의 예쁜 모습으로 돌아가는 아기코뿔소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마음을 여는 법을 배우게 된다. 만 6세~초등 1학년. 8천500원.

▶로보트태권브이(김형배 그림·김청기 원작, G&S 펴냄)=현재 30, 40대가 어린 시절 꿈과 희망을 얻게 된 만화영화를 원작으로 했다. 격렬하고 잔인한 만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줄듯하다. 각권 5천500원.

김교영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