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2002-03-21 15:08:00

"내꿈은 뭘까"수진 반문

0..학교이야기(EBS 21일 오후 7시50분)=뭐든지 시키는 대로 고분 고분 따르는 모범생 수진. 어느날 만화가가 되겠다는 꿈으로 매일 만화방으로 출근하는 은주를 만나면서 자신의 생활이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자신의 꿈을 당당히 밝히며 만화방으로 출근하는 은주를 보면서 수진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반문하게 된다.

병자호란 참상 되짚어

0..역사 탐구, 과거와의 대화(EBS 21일 오후 8시30분)=치욕적인 역사의 현장 중 하나인 병자호란. 나한갑이 지은 '병자록'에 따르면 최후의 보루였던 남한산성에서의 피란생활이 얼마나 참혹했는지를 잘 나타내고 있다. 삼전도에서 인조가 치욕의 예를 청태종에게 행하는장면과 나덕헌이 국서를 버리고 온 일로 신료들이 논쟁을 벌이는 장면을 재연으로 구성해 본다.

영숙 상욱과의 관계 부인

0..새엄마(KBS1 22일 오전 8시05분)=효동댁은 서랍에서 영숙과 상욱이 다정한 모습으로 찍은 사진을 발견한다. 무언가 꺼림칙한 구석이 있음을 눈치챈 효동댁은 영숙에게 둘이 어떤 관계냐고 다그쳐 물어보지만, 영숙은 아무 관계도 아니라고 애써 부인한다. 한편 레스토랑에 결근하고 디스코텍에 놀러간 상미에게 화가 잔뜩 난 똥장군은 아침 일찍 상미의 집으로 찾아온다. 그리고 어른들에게 상미의 버릇을 좀 고쳐놓겠다고 말하는데….

병옥 윤서방과 이혼키로

0..사랑은 이런거야(KBS1 21일 오전 8시25분)=준범은 훈숙과의 말다툼으로 기분이 우울해지고,힘 빠진 준범의 모습에 가족들은 의아해한다. 훈숙으로부터 자초지종을 들은 금난은 지금 제일 힘든 사람은 준범이라며 훈숙을 나무란다. 결국 병옥은 윤서방을 만나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고 돌아선다. 할 말이 있다며 만나자는병두의 전화에 정남은 의아해진다.

질문공세에 당황하는 희

0..여자는 왜(KBS2 21일 밤 9시20분)=희는 현희, 은미, 지수의 질문공세에 당황을 하고 한울이 울고 있다는 말에 눈물을 훔치며 황급히 나온다. 뒤늦게 희가 왔단 사실을 안 한울은 희를 만나러 달려 나가보지만 희는 이미 가고 없다.보희와 영애는 시험에 떨어져 침울한 휘향의 기분을 맞취 주기 위해 노래방에 가고 보희는 휘향이 노래할 때마다 에어로빅을하는데 휘향과 영애는 그 모습을 보고 웃음을 참지 못한다.

산사에서 살아가는 세아이

0..접속 어른들은 몰라요(KBS1 21일 오후 7시30분)=경주 '골굴사'에 가면, 짧은 머리에 갈빛 행자복을 입은세 아이, 이동민(16세), 무화(양북중 1년), 박원종(양북초 5년)을 만날 수 있다. 아이들은 왜 이 깊은 산골의 산사에서 살아가고 있을까? 세 아이는 모두 가정과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방황하던 시기가 있었다. 그 시기에 저마다의 상처를 갖고 이 곳 산사로 들어오게 되었다. 그들의 산사 생활을 만나본다.

양순할머니 시신 확인 통곡

0..명랑 소녀 성공기(TBC 21일 밤 9시55분)=할머니가 안치되어 있는 병원으로 양순을 데리고 간 기태는 자신도 모르게 마음이 아파 오는 것을 느끼게 되고, 할머니의 시신을 확인한 양순은 대성통곡을 하며 괴로워한다. 양순은 사장인 정임과 친구 보배의 도움으로 무사히 장례를 치른다. 기태는 양순이 어려움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자신에게 화가 나는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