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장 공직사회-얼굴.얼굴

입력 2001-11-03 00:00:00

◈예천 풍양농협장 당선

유영대(63)씨가 지난달 30일 예천 풍양농협장에 당선됐다. 유씨는 1989∼97

년 사이 8년간 이 농협장을 3회에 걸쳐 역임한 바 있다.

◈영덕 축산수협 조합장 당선

영덕 축산수협 전무를 지낸 박노창씨가 지난달 31일 있은 이 수협 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됐다.

◈고령 청소년회의소 회장 선출

손진황(35) 고령 쌍림우체국장이 내년도 고령청년회의소 회장으로 선출됐다.

손씨는 1992년 JC에 가입, 사무차장.내무 부회장.연수 이사 등을 거쳤으며 1994년 이후 싱가포르.태국 등 아.태지역 대회에 4회 연속 참가하기도 했다.

◈공무원 미술대전 대상 수상

대구지검 의성지청 송용선(47)씨가 행자부 주최 제11회 공무원 미술대전에서

대상(대통령상) 수상자로 뽑혔다. 송씨의 출품작은 송강 정철의 '관동별곡' 일부를 한글로 쓴 것.

◈한농 의성연합회 불우이웃돕기

전국 처음으로 쌀을 자체 수매해 가공.판매에 나선 한농 의성군연합회는 첫 가공한 일품쌀 50포대(각 20kg)를 안사공동체 등 불우시설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해 달라며 지난달 말 의성군청에 기탁했다. 연합회는 직판에 앞서 불우이

웃과 함께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무적 치매노인 주민등록 회복

문경 농암파출소는 최근 무적 치매노인 임복순(여.66)씨의 지문을 채취, 전 주민등록지(거창 고제면)를 찾아 내 주민등록을 회복시켰다. 덕분에 임씨는 생활보호 대상자로 등록돼 생계비.의료 등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임씨는 떠돌며 살아 오다 영세민 우모(53.농암면 종곡리)씨 집에서 생활 중이며, 정의근 파출소장이 불우청소년과 홀로노인들의 집을 자주 방문하는 과정에서 사정을 알게 됐다는 것.

문경.윤상호기자 younsh@imaeil.com

◈경북도의원 선거법위반 경고

포항 북구선관위(위원장 최우식)는 인쇄물을 불법 배부한 점을 들어 포항출신 장모 경북도의원에 대해 최근 공직선거 및 부정선거 방지법 위반으로 경고 조치했다. 또 장 도의원이 지난 7, 8월에 본인의 의정보고서와 신문 기고문을 배부하고 학력.경력이 적힌 명함을 시민들에게 돌렸음을 환기시켰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