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멋내기-탤런트 이나영

입력 2001-10-31 14:22:00

커다란 눈망울이 인상적인 탤런트 이나영(23).CF에 나오는 그녀의 레이어드(층이 진) 커트 헤어스타일은 보이시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준다.

해맑은 미소가 매력인 그녀는 CF의 모습 그대로 맑고 고운 피부를 가졌지만 피부가 너무 투명해 눈 밑이 다소 어두워 보이는 게 흠.

그래서 어두운 부분은 밝게 표현하고 밝은 부분은 최대한 엷게 피부 화장을 하는 게 비결이다.

그녀의 피부 표현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조금만 덜어 최대한 엷게 펴바른 다음 스폰지로 두드려 흡수시킨다. 피부색보다 한 단계 밝은색의 컨실러(잡티 커버용)를 눈 밑의 그늘진 부분에 가볍게 바른다.

자연스럽고 화사한 혈색을 주기 위해 파우더 하기 전에 크림 타입의 블러셔나 분홍 립스틱을 손가락에 묻혀 광대뼈를 중심으로 살짝 발라준다.

파우더는 퍼프에 묻혀 한 번 털어 뭉치지 않도록 발라준다. 그리고 브러쉬를 사용해 얼굴에 묻어있는 여분의 파우더를 깨끗이 털어내 적당량만 남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썹은 눈썹빗으로 가지런하게 정리한 후 갈색 섀도로 메운다.

아이섀도는 펄(반짝이)이 들어간 밝은 베이지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바른 뒤 분홍빛이 도는 코럴 섀도나 가벼운 펄감이 도는 피치빛(핑크+갈색) 섀도를 쌍꺼풀 윗부분까지 자연스럽게 펴 발라 그래데이션(색조의 단계적 변화)을 준다.

좀 더 세련된 눈매를 원할 때는 소프트와인이나 다크와인을 라인 느낌으로 펴 바르고 바깥 쪽으로 갈수록 점차 두꺼워지도록 발라 눈매가 깊이있게 보이도록 한다아이라이너는 생략하는 대신 마스카라를 지그재그로 빗듯이 바르고 눈썹빗으로 빗어 뭉친 부분을 풀어준다.

입술은 브라운 립라이너로 입술 선을 그려준 뒤 소프트브라운 라인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펴바른다. 더욱 촉촉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립그로스를 입술 중앙에 가볍게 그린다.

김교영기자

도움말=이영희(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메이크업 실장)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