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청소년수련관 개관=소수서원 인근에 지난 25일 개관했다. 45억원을 들여 1만333㎡ 부지에 연면적 3천414㎡의 3층 크기로 지은 것. 43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 체육활동장, 전통공예실, 식당, 숙박시설 등이 갖춰졌다.
◇교통사고 조사요원 회피제도=예천경찰서는 전국 처음으로 교통사고 처리의 공정을 기하기 위해 조사요원 회피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혈연.지연.학연 등으로 공정한 조사가 불가능하다고 의심될 경우 회피 신청을 하면 담당 경찰관을 교체해 준다는 것.
◇동서한방병원 노인정 무료 진료=안동의 이 한방병원은 지난 27일부터 시내 모든 노인정을 순회하며 무료진료 활동을 하고 있다.
◇김천 검찰.시청 농토 청결운동=농약.비료 과다 사용과 축산폐수 등으로 악화된 농토 오염을 줄이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한달 동안 농토 청결운동을 벌이고 있다. 우수 마을 및 기관단체엔 상도 줄 예정.
◇방독면을 시상품으로=부산시청은 연간 3천여건에 이르는 각종 직원 표창 때의 상품으로 방독면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지난 24일 밝혔다. 시중 가격은 종류에 따라 2만~13만원 사이로 다양하나 2만~5만원 정도의 기획품을 개발할 예정이라는 것◇청송 2감호소 발표회=교정위원.감호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내에서 지난 25일 '갱생수기 발표회 및 가요경연대회'를 열었다. 구진화(대구 제일농기구 제작소 대표).진섭.인회씨 형제 등 대구지역 교정위원 30여명이 행사를 지원했다◇농협 문경지부 일손돕기=지난 26일 점촌지역 고객 20여명과 함께 문경읍 관음리 사과 과수원에서 일손돕기 일환으로 사과따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유치장 온돌 설치=문경경찰서는 유치장에 전기 온돌을 설치해 유치인들의 겨울철 맞이에 대비했다.
◇불조심 그림 그리기 대회=지난 25일 점촌초교 운동장, 예천 한천체육공원 등에서 초교생 200여명이 참가한 불조심 그림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119 구조대 및 소방차 방수 등 시범도 있었다.
◇대구과학대 우수 선정=교육부로부터 4년 연속 측량부문 신직업 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대학은 8년 전 전국 유일하게 측지공학과를 개설했었다. 대학측은 선정 때 받을 육성사업 지원금으로 다음달 8, 9일 '제4회 전국고교생 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