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2001-10-05 15:25:00

◈고독한 현대인 조명한 2편

0..단편영화전(KBS2 새벽 1시10분)=1관 2편이 방영된다. 1편 '새천년 건강체조'는 한 고등학교 체육 선생님을 주인공으로 하여 그의 고착된 이미지가 학생들과 동료교사들 사이의 교류를 막는 벽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그리고 있다. 2편의 '출근'은 탈북청년이 남한에서 살아가는 외롭고 고립된 삶을 그린 작품. 두편 모두 속사정과 속마음을살피지 못하는 현대의 피상적이고 무관심한 '관계'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다.

◈21세기 디자인 방향 모색

0..특별기획 2부작 - 신 디자인 혁명(KBS1 밤 10시)=프랑스의 대학 1학년인 안느양은 1년에 한 번 꼴로 휴대폰을 바꾼다. 그녀가 지금 가지고 있는 핸드폰을 사게 된 이유도 모니터 창의 파란 색깔이 자신의 이미지와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이미지를 함께 산다. 디지털 문화를 가장 앞서서 민감하게받아들이는 세계 각국의 10대, 디지털 키드들의 생활패턴 분석을 통해 디지털이라는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디자인의 방향을 모색해 본다.

◈병훈, 우진에게 뒷일 부탁

0..소문난 여자(TBC 밤 8시45분)=우진을 만난 병훈은 정님과 이혼한 사실과 며칠 뒤 사우디로 떠난다는 말을 하며 정님과 지훈을 잘 보살펴달라고 부탁한다. 또 병훈은지훈이가 자장면과 동화책 읽어 주는 것을 좋아한다고 귀띔한다. 정님은 병훈이 떠나기 전에 만나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결국 만나지 못한다. 병훈은 사우디로 떠나기 전 정님에게편지를 남기고, 편지를 읽는 정님의 눈에는 눈물이 흐른다.

◈뫼비우스의 띠에 갇혀

0..레카(EBS 오후 6시30분)=비비치는 장화 신은 고양이 인형을 도리 일행에게 보낸다. 고양이는 꾀를 부려 도리 일행을 뫼비우스의 띠에 가워 두는데 성공한다. 잼잼은곧 그것이 뫼비우스의 띠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영원히 앞으로 걸어가도 출구가 없다는 사실에 절망한다.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0..리얼 그룹 내한공연(TBC 밤 12시55분)=데뷔 이후 3백만 장이 넘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는 아카펠라 그룹 리얼그룹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감상한다. 최고의 악기와 최고의 목소리로 만들어 내는 5명의 세계 최고 아카펠라 전사 소프라노 마르가레타 엘커우스, 알토의 카타리나 스테스트롬, 카운터 테너 안더스 에덴토스,테너의 페더 칼슨, 베이스의 안더스 알케우스가 출연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