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세자에 적서 구분 않겠다"
0..여인천하(TBC 밤 9시55분)=중종은 조정 신료들에게 이번 왕세자 책봉에 있어 왕자들의 적서를 구분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한다. 이에 홍경주는 현명한 용단이라며 내심 기뻐한다. 남곤과 심정도 전하의 용단은 왕실의 역사를 빛낼 전례가 될 것이라며 맞장구 치고 의미심장한 눈웃음을 교환한다. 원자를왕세자로 밀고 있었던 김전과 김안로는 허탈감에 빠진다. 자순대비는 중종에게 무슨 이유로 왕세자 책봉에 적서를 가리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냐고 묻는다.
◈왜소증 환자들의 '동병산련'
0..인간극장 (KBS2 오후 8시50분)=LPA(왜소증 환자모임) 회원들의 환대를 받은 회동과 정영은 어디에서나 자유분방한 LPA 회원들의 모습에 부러워하고자신들과 같은 왜소증을 가진 외과의사 마이클 에인 박사도 만난다. 패션쇼에 참가한 형제는 행사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댄스파티에 참가해 LPA 회원들과 함께 춤도 춘다. 그러나 한국에 남은 세영은 대출금 상환이라는 현실 앞에 우울해한다. LPA 행사장에서 바쁘게 시간을 보내던 형제는 왜소증을 가진 한 한국인입양여성을 만나는데….
◈현식 태권도 여사범에게 반해
0..멋진 친구들2 (KBS2 오후 7시30분)=불현듯 상가 위를 쳐다보던 현식은 순간 태권도장 창가에 기대있던 여사범에게 반해버리고 급기야 태권도장까지찾아간다. 그러나 직장인반의 사범은 아리따운 여사범이 아닌 덩치 큰 남사범이 아닌가…. 나이를 불사하고 사랑을 위해 태권도를 배우려던 현식은 그만 초등학생반에 등록을 해버린다. 뜻하지 않게 그 곳에 라이벌이 있었으니 다름아닌 그는 초등학생 정배. 현식과 정배의 사랑을 위한 한판승부가 시작된다.
◈새 공장장 된 진희 아버지
0..선희 진희 (MBC 밤 9시 55분)=진희는 자신의 아버지가 새로운 공장장으로 임명되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지만 자신의 집으로 모여든 많은 축하객들과기뻐하는 가족들을 보며 새로운 현실을 실감한다. 또한 진희는 자신도 대학에 갈 수 있다는 사실에 무엇보다 기뻐한다. 반면, 선희네는 성국이 공장장직에서물러나게 된 사실로 인해 침울한 분위기이지만, 선희는 오히려 실의에 빠진 성국과 최여사를 위로한다.
◈바다와 불가사리의 세계
0..자연 다큐멘터리(EBS 밤 10시)=불가사리나 성게 같은 극피 동물들은 머리와 눈, 뇌가 없지만 나름대로 성공적인 진화를 이루어 왔으며 훌륭한생존법을 개발해 왔다. 특히 불가사리의 삶은 생존에 관한 한 천부적이다. 이들은 자신의 몸을 재생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어 영원히 늙지 않으며 느리고 둔한 동작속에는 엄청난 약탈자의 속성이 내포 되어 있다는데…. 불가사리들이 바다 달팽이를 끈질기게 추적하는 사냥 장면과 성게와 해삼들의 섬뜩한 공격력과 뛰어난 방어술 등의 생생한 바닷속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