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돗개 지킴이 정경택씨
0..족 리포트 (KBS1 밤 11시35분)=진돗개에 미쳐 살아온, 외곬 인생. 미국 텍사스 최남단 멕시코 국경에 인접한 맥 칼렌 국경 마을, 15에이커의 목장을 차지하고 있는 동물은 무려 120여 마리의 진돗개다. 목장 주인 정경택씨 (44세). 진돗개 순종보급을 위한 사명감으로 살아온 외곬 인생이었다. 그는 진돗개의 순수혈통을 보존하는 일은 우리 민족 고유의 것을 계승 발전 시키는 것이라며, 진돗개는 우리 나라가 세계에 자랑스럽게 내놓을 수 있는 명견이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계성교 이전 문제 논란
0..시사르포(MBC 밤 10시55분)=개교 100주년을 맞아 외곽지로 학교 이전을 준비하고 있는 계성학교. 그러나 학교측이 사둔 부지가 심각한 녹지의 훼손을불러 일으킨다는 반대에 부딪혔다. 논란이 일고 있는 현장을 취재했다. 또 정선 아리랑 밀양 아리랑 진도 아리랑 등 우리민족의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이 경상북도영천에도 있었다는데…. '영천 아리랑'을 찾아 가본다.
◈비밀 말한 상원에게 화난 준섭
0..선희 진희(MBC 밤 9시55분)=진희가 돈을 받는 조건으로 자신을 데려온 사실을 전해들은 선희는 진희에게 참을 수 없는 배신감을 느낀다. 진희는 미리말하지 않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하지만 한편으로는 자신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선희에게 섭섭함도 느낀다. 상원의 행동에 대해 화가 난 준섭은 충고를 남긴 채 상원의 오피스텔을 떠난다.
◈우진이 외국지점 발령받자…
0..소문난 여자(TBC 오후 8시45분)=은행에 다니는 우진이 외국지점에 발령을 받자 은주는 자신이 꼭 같이 가야 되냐고 묻는다. 우진이 의아해하자 은주는말도 안 통하고 아는 사람이 없는 외국에 가서 지낼 자신이 없다고 말한다. 우진이 아직 신혼인데 어떻게 떨어져 지내냐고 반대하자 은주는 자신이 우진한테 너무집착해서 서로 힘들게 할 것 같다고 말한다. 경심은 정님이 진료를 받고 나오자 걱정이 되어 찾아온다. 정님은 출산 전에 가끔 출혈이 있는 경우가 있다며 경심을 안심시킨다. 그날 저녁 퇴근한 경심은 병훈 모에게 정님이가 조심하지 않으면 조산할 수도 있다는 병원측 이야기를 귀띔해준다.
◈달걀 카나페 요리법
0..요리 조리 팡팡(EBS 오후 6시55분)=바게트 성위의 달걀 잔치편. 달걀 카나페 요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요리 과정에서 달걀을 식초에 담가 놓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왕달걀이 되는 것을 보여준다. 또 김치에 달걀껍질을 넣어두면 젓산 현상을 막아주어 김치가 시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는 등 재미있는 요리과학 상식을 소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