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란도 안전띠 리콜조치건설교통부는 최근 쌍용자동차가 판매한 지프형 승용차 '뉴코란도' 일부 차량에 결함이 발견돼 회사측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건교부에 따르면 쌍용차측이 뉴코란도 차량의 안전띠가 풀렸을때 완전히 되감기지 않고 20cm가 늘어져 안전상 이상은 없으나 문틈에 끼어 손상될 우려가 있어 자발적 리콜조치를 취한다고 보고했다는 것.
리콜 대상차량은 지난 98년 8월24일부터 올해 5월16일까지 생산된 뉴코란도 8천816대로 회사측은 차량 소유주에게 이같은 사실을 직접 통보하고 올 연말까지 지정 정비점에서 관련부품을 점검.교환해 주기로 했다.
##기름값 정보 휴대폰으로 제공
주유소별로 천차만별인 기름값 정보를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운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국 주유소의 유종별 실시간 판매가, 지역별.가격대별 유가와 주유소 위치 등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오마이오일'(www.ohmyoil.com).
이 사이트는 회원으로 가입한 소비자들이 자신이 기름을 넣은 주유소의 유가와 각종 서비스 수준을 인터넷이나 휴대폰(02-8333-514)으로 입력하면 이를 종합 검증, 다른 네티즌에게 무료로 알려준다. 또 회원 소비자들이 알려온 전국 주유소의 위치와 세차서비스, 사은품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정리해 접속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기아 새 SUV 이름공모 행사
기아자동차는 오는 12월 출시하는 고급 스포츠용지프(SUV)인 'BL'(프로젝트명)의 차명을 공모한다고 최근 밝혔다.
응모자는 이달 30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kia.co.kr)에 접속, 초기화면에서 '기아차 신형 SUV 네이밍 이벤트'로 들어가 쏘렌토, 메이사, 세라토 등 3개 후보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거나 본인이 정한 차량의 영문 및 국문명, 차명 의미 등을 적어 보내면 된다. 기아차는 다음달 초 60여명의 당첨자에게 홈씨어터 시스템, 미니디스크 플레이어, CD-라이터, 유류상품권 등을 나눠준다. 기아차는 차명을 선정한 뒤 9월10일부터 10월12일까지 서체와 부착위치 등을 또한번 공모해 개인휴대단말기, MP3플레이어, DVD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 라비타 캐릭터 카 출동
현대자동차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리는 '2001 서울캐릭터쇼'에 도시형 멀티 세단인 라비타의 캐릭터 카를 출품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는 캐릭터 마케팅 전문회사 ㈜위즈엔터테인먼트와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고 '얌'(고양이 캐릭터 명), '부비'(강아지 캐릭터 명) 등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캐릭터를 적용한 라비타 5대를 전시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 캐릭터 카로 서울과 전국을 돌며 홍보행사를 실시하는 한편 인터넷을 통해 이들 제품을 경매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캐릭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서울캐릭터쇼에는 국내 80여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