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카드로 쇼핑 재테크

입력 2001-08-10 14:00:00

카드 하나로 쇼핑도 하고 할인혜택도 받고, 누적포인트 적립으로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다면 그야말로 일석삼조(?) 아닐까.

백화점, 할인점, 전문상가 등 유통업체들이 신용카드업체와 제휴 또는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카드를 활용하면 짭짤한 재테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들어서는 유통업체들이 고객 확보책으로 제휴사업을 점차 넓혀가고 있어 카드사용으로 고객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분야는 점점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현금 대신 카드 결제를 할 때 2, 3개월 무이자 할부는 이젠 기본. 현금이나 다름없는 포인트(마일리지)도 구입금액에 비례해 주어진다. 포인트가 누적되면 사은품, 상품권, 할인혜택 등이 뒤따른다.

또 카드 제시만으로 프로야구장 및 놀이공원 입장료와 각종 시설 이용료가 할인되고 호텔 객실료, 영화 관람비, 음식비 등을 5~50% 할인받을 수 있다.

E마트의 '삼성 E마트'카드를 쓰면 3개월 무이자 및 사이버몰 2,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볼 수 있다. 또 상품 구입 금액의 0.3%를 적립해 3만점이 넘으면 사은품을 받거나 상품 구입 때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밖에 E마트내 E투게더 패밀리 레스토랑 10% 할인, 삼성야구단 홈경기 입장료 40% 할인, S-오일 및 현대정유 주유시 1ℓ당 30원씩 적립된다.

홈플러스의 '삼성홈플러스'카드도 3개월 무이자는 기본이고 각종 행사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 대구극장 입장료가 500원 할인되고 우방랜드 자유이용권을 25%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다. 오일뱅크 주유시에 1ℓ당 30원씩 적립되기도 한다.

동아·대구백화점 카드도 사용에 따라 재테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들 카드는 동대구관광호텔·구미관광호텔·선산컨트리클럽 등 시설 이용시 10~3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고 제휴을 맺고 있는 패스트푸드점·미용실·렌트카·포장이사·자동차정비·외국어학원·사진관 등에서도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밖에 전자제품 전문상가인 하이마트의 '하이마트 패밀리'카드, 이동통신업체들이 발행한 카드도 챙겨둔다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각종 페밀리레스토랑 등에서 발급하는 카드도 잘만 활용하면 음료수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다.

황재성기자 jsgold@imaeil.com

전계완기자 jkw68@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