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청 전자입찰제 도입=이달부터 2천만원 이상의 모든 견적.경쟁입찰을 대상으로 도입했다. 입찰 과정 비리 소지나 담합 등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기대되고 있다. 입찰 업체들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문경 소 육질 초음파 진단=시청과 축협이 출하 직전의 소 육질을 초음파로 검사하는 진단기를 도입했다. 살아있는 상태에서 등지방 두께, 등심 단면적, 근내 지방도 등을 측정해 1등급으로 판정될 때 출하시키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 과다 사육을 없애는 등으로마리당 30만원 이상의 소득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구입비는 2천500여만원.
◇의성 유치인 검진.진료=의성경찰서는 군청 협조를 받아 최근 유치인들의 건강을 검진하고 진료도 했다. 참여 유치인은 30여명으로, 당뇨를 앓는정모(46)씨는 "덕분에 보건소로부터 치료약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했다.이상식 수사계장은 "보건소와 협조해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의경 노래방 설치= 경산경찰서는 전의경 식당에 노래방기기를 설치, 생일파티 등에 사용토록 했다. 또 내무반에는 에어컨, 인터넷 전용 2회선 등을 설치했다.
◇경영대상 수상=영덕.창녕 군청은 오는 18일 서울에서 능률협회가 주는 제6회 지방자치 경영대상을 받는다. 영덕군청은 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사람.자연.문화가 어우러진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드는데 노력한 공로. 창녕은 자연.문화.온천 등 3대 자원을 잘 활용한 점이 평가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