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토요일 23일)

입력 2001-06-23 14:29: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부갈등은 점점 심해지고

0..그 여자네 집 (MBC 오후7시55분)=태주 어머니는 신혼살림집에 왔다가 며느리인 영욱이 뜨거운 밥을 뭉쳐 얼리는 것을 보고 놀란다. 아침마다 뜨거운 밥을 해먹으라는 잔소리에 영욱은 시간이 없다고 말대꾸를 한다. 이에 화가 난 태주의 어머니는 아침마다 집에 와서 밥을 먹으라고 말한다. 시어머니의 잔소리에 스트레스를 받은 영욱은 태주에게 화를 낸다.

◈심한 고문 당하는 차홍녀

0..동양극장 (KBS2 오후7시50분)=황철과 차홍녀는 배구자와 함께 덴가쓰극단원 모집에 응모하러 간다. 이때 갑자기 배구자가 없어지게 되면서 두 사람은 검문을 받게 된다. 멀리서 히로시를 발견한 황철은 차홍녀를 두고 정신없이 도망간다. 혼자 남게 된 차홍녀는 히로시에게 고문을 당한다. 차홍녀는 히로시로부터 황철의 과거를 듣게 된다. 한편 황철은 경성 간판점에서 일하게 된다. 조선연극사에 간판외상값을 받으러 간 황철은 우연히 대본을 읽게 되는데….

◈해양구조 훈련 받는 고교생들

0..토요일은 즐거워 (TBC 오후6시)=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주는 '해양구조단 친구' 코너에 부산 동인고와 동래고에서 선발된 8명의고교생이 해양구조원이 되는 훈련을 받는다. 단순히 영화 주인공으로 알고 나타난 아이들은 힘든 훈련을 무사히 통과한다. 고된 훈련을 통해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다. 세대차이 제로에 도전하는 '24공감'에 스타군단이 두 팀으로 나눠 불꽃 튀는 열전을 펼친다. 김경식, 안재모, 은지원, 전유성, 노사연. 이숙영 등이 출연한다.

◈경남 간디학교로 본 대안교육

0..그것이 알고싶다 (TBC 밤10시50분)=경남 산청에 있는 간디 대안학교. 아이들은 집보다 학교에서 더 행복을 느낀다. 이곳에 처음 오는 사람들은 아이들의 자유분방한 외모와 수업방식에 놀란다. 공교육의 위기 속에 간디학교의 입학경쟁률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간디학교의 아이들은 기존 교육의 틀에서 벗어난 후 공통적으로 심각한 변화를 겪고 있다. 특히 고3 수험생은 행복한 학교와 냉엄한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고 방황한다. 대안교육의 현실을 객관적으로 짚어본다.

◈걸어서 휴전선 155마일을

0..다큐-2001 발로 밟아본 휴전선 155마일 (TBC 밤11시50분)=통일을 염원하며 대학생들이 지난 5월15일부터 28일까지 14일 동안 휴전선 155마일을 도보로 횡단했다. 휴전선 서쪽 끝인 해병대 청룡부대를 출발해 동쪽 끝인 뇌종부대까지 순례했다. 학생들은 이번 휴전선 순례를 통해 통일의 의지를 다지고 남북 분단의 현실을 직접 체험한다. 고된 행군을 참아내는 젊은이들의 극기와 친구들간의 사랑, 화합 정신을 보여준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