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2001-06-12 00:00:00

◈조광조 하옥되자 희빈은…

0..여인천하 (TBC 밤9시55분)=홍경주는 중종을 찾아가 조광조 무리의 죄목을 일일이 나열한다. 드디어 중종은 망설임 끝에 조광조와 그 무리들을 모두 잡아들인다. 하옥된 조광조는 끝까지 중종이 자신을 내치지 않을거라 믿는다. 한편 희빈은 조광조가 하옥되자 자신의 아들 금원군을 보위에 올릴 생각으로 마음이 들뜬다.

◈축구 응원단 '붉은 악마'24시

0..현장르포 제3지대 (KBS1 밤11시35분)=축구를 사랑하는 '붉은 악마' 회원들의 24시를 카메라에 담는다. 지난 5월30일 컨페더레이션스컵 축구가 개막되면서 '붉은 악마' 응원단이 대구 경기장을 찾았다. 이들은 한국팀 경기 응원을 위해서라면 직장과 학교를 잠시 포기하고 맹렬한 응원을 펼친다. 이번 컨페더레이션스컵 축구대회에서 활약한 붉은 악마의 모습과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붉은 악마의 축구장 밖의 모습을 밀착 취재한다.

◈트랜스젠더 '하리수'가족공개

0..인간극장 (KBS2 오후8시50분)=최근 성전환자임을 밝히고 최초로 연예계에 데뷔한 하리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회적 편견과 배타성이 심한 한국에서 자신이 트렌스젠더임을 떳떳이 밝힌 그녀에 대해 우려와 질시, 격려의 시선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주에는 새로운 화두를 던진 하리수의 근황과 성장과정, 처음으로 공개하는 가족관계 등 세상의 편견 앞에 당당히 선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골육종 걸린 준범이 찾아

0..칭찬합시다 (MBC 오후7시25분)=특별 기획코너 '2002년의 약속'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 준범이를 소개한다. 무릎에 골육종이란 병명을 지니고 있는 준범이는 현재 항암 치료 중이다. 재발할 경우 생명이 위험한 준범이는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 20년 후 멋진 비행기 조종사를 꿈꾸는 준범이를 위해 칭찬합시다 팀이 그를 찾아가 희망을 전한다. 227번째 칭찬주인공을 찾아 가락시장을 찾아간다. 30년 넘게 과일가게를 운영하며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한 할머니를 칭찬한다.

◈과민성 방광 증후군 예방법

0..건강클리닉(EBS 밤9시25분)=5분 간격으로 화장실을 들락거리게 만드는 과민성 방광 증후군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으로 방광과 관련된 질병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생리학적으로 남성에 비해 요도 길이가 짧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예방법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소개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