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車 '카니발Ⅱ' 13일부터 시판
기아차동차는 'RV(레저용차량) 붐'을 일으킨 카니발의 내.외관을 개선하고 편의장치를 보강한 카니발Ⅱ를 개발, 13일 대구지역 15개 지점 등 전국에서 일제히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카니발Ⅱ는 뒷좌석 승객용 7인치 천장 TV 모니터, 후방 감시카메라, 음성경보 시스템 등의 편의장치를 갖추었으며, 연비는 ℓ당 13.5km이다.
카니발Ⅱ의 가격은 △9인승 디젤 1천570만~1천850만원 △9인승 LPG 1천565만~1천870만원 △9인승 가솔린은 1천820만원 △7인승 가솔린 2천294만원 △6인승밴 1천412만~1천549만원이다.
##LPG 안전대책위반 15일부터 단속
산업자원부는 오는 15일부터 대구 달서구 등 전국 10개 시범지역내에서 액화석유가스(LPG) 안전대책을 위반한 LPG 판매업자를 적발, 단속한다고 11일 밝혔다.
LPG 안전대책은 LPG 폭발사고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공급계약 체결, 용기등 공급설비 관리, 소비자보험 가입, 허가권역내 판매 등 판매업자에게 부과하는 의무사항을 일컫는다.
이 의무를 위반한 LPG 판매업자에 대해서는 시.군.구청에서 1, 2차 위반시 경고조치하고 3차 위반때부터는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하게 된다.
##'국가유전체 연구센터'연내 설립
올해 BT(생명기술) 산업의 획기적 발전을 위한 '국가유전체 연구센터'가 설립되고 BT 연구의 도덕적 기준이 되는 인간복제 등을 규율하는 생명윤리법이 제정된다.
또 IT(정보기술), BT와 함께 21세기의 3대 기술로 떠오른 나노기술(NT) 연구에 올해에만 모두 230억원이 투입돼 집중 육성된다.
서정욱 과학기술부 장관은 10일 오후 청와대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신년 업무계획을 김대중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과기부는 보고에서 올해를 '생명공학의 해'로 선포하고 내년까지 BT관련 벤처기업 600개가 설립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재 14위의 기술수준을 오는 2010년 7위권으로 향상시키는 'B-Korea' 건설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무협 개정 관세법령 설명회
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는 재정경제부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오후 2시 동구 신천동 지부 회의실에서 관세 감면 제도를 포함한 2000년도 개정 관세법령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비는 없으나 참가 희망자는 미리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문의 (053)753-7531.
##삼성전자, 세계최초 32Mb Ut램 출시
삼성전자는 차세대 휴대폰에 사용할 수 있는 저(低)전력 32메가비트 Ut램(Uni Transistor RAM) 개발에 세계 최초로 성공, 전세계 휴대폰 메이커에 샘플을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Ut램은 D램의 구조를 가진 S램 제품으로, 칩 크기가 크고 생산원가가 비싸며 메모리 용량이 작은 S램의 단점을 D램의 셀구조로 보완한 신개념 메모리 제품이다.
또 제품 크기를 최소화한 TBGA(Tape Ball Grid Array) 패키지를 통해 휴대폰의 소형화 및 경량화에 적합하고, 필요할 경우 플래시 메모리와 하나의 패키지로 만들수 있도록 MCP(Multi Chip Package) 기능도 갖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