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촉진법 전면 개정 추진
서민주택 공급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주택건설촉진법이 전면 개정된다건설교통부는 주택건설촉진법을 개정하기로 하고 대한주택공사 산하 주택연구소에 연구 용역을 의뢰, 금명간 용역 결과에 대한 건교부내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라고24일 밝혔다.
건교부 관계자는 "국토 개발의 정책 방향이 양적 팽창에서 최근 질적 향상 위주로 바뀌고 있어 주택건설 촉진법도 그런 방향으로 개정을 추진중"이라면서 "용역 결과를 근거로 개정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공항에 국내 첫 관세자유지역
내년 3월 개항예정인 인천국제공항에 60만평 규모의 관세자유지역이 국내 처음으로 들어선다.
건설교통부는 25일 "인천공항을 동아시아 물류중심기지로 육성하기 위해 공항북동쪽 유보지 60만평을 개발, 관세자유지역으로 조성키로 하고 내년 연초에 재정경제부에 이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에 관세자유지역이 추진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며 항만시설인 부산과 광양에도 관세자유지역을 설치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건교부는 내년 6월 이곳을 관세자유지역으로 고시한뒤 30만평을 우선 개발지역으로 선정, 12월부터 부지조성 및 도로, 상하수도, 전력 등 기반시설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우체국 전자우편 그림엽서 서비스
안내문, 고지문 등 여러 사람에게 동일한 내용의 우편물을 보낼 때 주소와 내용을 디스켓 형태로 우체국에 접수하면 우체국에서 이를 그림엽서 형태로 인쇄.배달하는 서비스가 내년 1월 8일부터 시행된다.
25일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지난 98년부터 내용물을 봉투에 담아 배달하는 전자우편서비스를 실시해왔으나 내년부터 우편물 형태를 엽서로 지정하면 우체국에서 이를 제작.배달하는 서비스를 추가키로 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를 위해 그림엽서 2종을 디자인실에서 제작, 전국 우체국에 배포중이다. 요금은 일반엽서 140원, 빠른우편 280원에다 각각 20원의 수수료를 추가해 받을 계획이다.
화성산업, 델타마트 서울점 임대
화성산업은 델타마트 서울점(옛 쁘렝땅백화점)의 일부를 151억원에 제일투자신탁 등에 임대했다고 25일 밝혔다.
화성산업에 따르면 최근 제일투자신탁, 제일투자신탁운용 등과 서울시 중구 을지로 3가 장교동 소재 델타마트 서울점 건물의 5개 층에 대한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화성산업은 현재까지 서울점의 1, 2층을 제외한 3∼6층의 영업을 중단해 왔으며 이번 계약으로 지상 2∼5층, 9층 등 5개층을 제일측에 임대했다. 화성산업은 나머지 지하 1층과 지상 1층도 임대를 적극 추진중이다.
화성산업은 적자가 지속된 서울점의 영업을 포기하고 매장을 사무실로 임대함으로써 경영상의 부담을 덜게 됐다고 밝혔다.
고품질 광인터넷 2005년까지 구축
정보통신부는 2005년까지 5천200여억원을 투입, 세계수준의 광인터넷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핵심장비 및 부품을 개발, 고속.고품질.고신뢰의 광인터넷을 구축키로 했다.
25일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초고속인터넷 시장이 금년말 400만 가입자에 육박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으나 수요규모가 큰 고속 중대형 라우터를 거의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등 관련 기술개발이 뒤떨어져 광인터넷 기술을 적극 개발키로 했다정통부는 이를 위해 내년에 정부예산 466억원, 민간 300억원 등 766억원을 투입하는 등 2005년까지 총 5천251억원(정부 2천756억원, 민간 2천49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대구.경북지역 벤처기업
27일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경북지역 벤처기업과 구직자들이 즉석 면접을 통해 채용여부를 결정하는 벤처기업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는 오는 27일 공대 11호관 세미나실에서 지역의 우수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키로 했다.
경북대 테크노파크에서 보육중인 벤처기업 등 10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 행사의 채용분야는 전자, 정보통신, 기계, 사무 등으로 이력서 제출과 함께 즉석에서 면접을 치른다.
채용 인원은 업체당 2, 3명 정도로 대부분의 업체가 학력 제한을 두지 않는다.
경북대 테크노파크는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의 인력DB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