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2000-12-06 14:11:00

◈산타할아버지들 능력시험

산타마을 친구들 (EBS 오후5시30분)=산타 할아버지는 100년에 한번씩 보는 산타능력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면 산타 할아버지는 더이상 산타생활을 할 수 없다. 산타 협회에서 3명의 심사위원이 시험문제를 낸다. 쏘렌과 길피, 조디는 산타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더들리는 산타할아버지를 방해하기 위해 온갖 계략을 다 꾸민다.

◈상호 배추밭 갈아엎어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KBS1 오후7시35분)=올해 건평리의 채소농사가 대풍이다. 하지만 덕삼네와 문절네는 채소값의 폭락으로 걱정이 커진다. 동네서 가장 큰 손해를 본 상호는 인건비조차 안나오자 배추밭을 그냥 갈아버린다. 온식구들이 그를 말리지만 소용이 없다. 한편 순옥과 윤달은 채소값을 더 받기 위해 읍내로 직접 나간다. 점순 또한 속이 상해 읍내로 나가지만 실망만 한다. 읍내서 순옥을 만난 점순은 함께 술을 마시고 취해 집으로 돌아온다.

◈춘봉 책보다 좀도둑 놓쳐

자꾸만 보고싶네 (TBC 오후8시45분)=춘봉은 아르바이트하는 편의점에서 막간을 이용해 공부를 한다. 그때 물건을 훔치는 학생을 발견, 뒤쫓아가지만 놓쳐버린다. 화가난 준호는 근무시간에 책을 본 춘봉에게 신경질을 부리며 책을 팽개친다. 한편 춘봉의 아르바이트 사실을 모르는 은열은 춘봉이 늦게 집에 오자 잔소리를 늘어놓는다. 춘봉이 간섭하지 말라고 단호히 말하자, 은열은 춘봉의 행동에 놀란다.

◈광해군, 허균에 관심보여

천둥소리 (KBS2 밤9시50분)=기녀 소랑은 온통 마음이 허균에게 쏠린다. 그녀의 시선을 느낀 허균은 부담스럽기만 하다. 한편 전란 중에 과거가 열린다. 허균과 이이첨은 드디어 과거에 합격한다. 광해군과 가까워진 이이첨은 광해군이 허균에게 관심을 보이자, 불안해지며 앞으로 자신과 허균의 엇갈린 운명을 짐작한다.

◈실연한 성채앞에 기영 나타나

드라마시티 (KBS2 밤11시)=실연의 아픔을 간직한 성채 앞에 또 다른 상처를 지닌 기영이 나타난다. 전직 판사였던 그는 오판한 사건에 대한 속죄의 마음으로 옷을 벗고 성채가 근무하는 학교에 부임한다. 성채가 사는 아파트 바로 위층에 이사를 온 기영은 학교에서도 성채와 함께 도서실 업무를 맡게 된다. 함께 근무하던 두 사람은 동병상련의 감정이 오간다. 이때 기영이 오판했던 피해자가 학교에 나타나 난동을 부리는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