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대통령 젊은 여성과 극비 결혼
바사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달 촉망받는 이슬람 수니파의 한 젊은 여성과 은밀한 결혼식을 올렸다고 양가와 친한 한 소식통이 5일 말했다.
지난 7월 아버지로부터 대통령직을 물려 받은 35세의 아사드 대통령과 20대 중반의 아스마 아크라스는 엄격한 교제를 해왔으며 이들의 결혼은 이슬람 성월(聖月)인 라마단말에 대중에 공표하기로 돼 있다.
아크라스는 런던에 거주하는 심장병학자의 딸로 영국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커크 더글러스 베를린 영화제 명예상
할리우드의 인기스타인 마이클 더글러스의 아버지이자 왕년의 명배우인 커크 더글러스(84)가 내년의 제 51회 베를린영화제에서 명예 황금 곰상을 수상할 것이라고 영화제 주최측이 5일 발표했다.
주최측은 더글러스가 작품에서 묘사한 미국식 개인주의와 사회 문제에 관한 그의 공로를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했다면서 내년 2월 16일 개최되는 영화제에 그를 초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최측은 "커크 더글러스는 개척 정신과 전형적인 미국식 개인주의의 정수를 의심의 여지없이 묘사했다"면서 "그의 공로를 인정해 영화배우의 직업을 뛰어넘어 사회 문제와 미국식 민주주의의 이상 실현에 최고로 기여한 한 인물을 발탁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