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가득실은 여행포탈,아이포투어닷컴 개발팀들

입력 2000-12-02 12:46:00

관광정보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한국 테마여행을 세계화시키려는 야심만만한 여행포탈사이트(www.i4tour.com)가 개발됐다. 한국여행전문포털사이트를 구축한 벤처업체는 지역의 엔케이티(NKT)시스템(대표이사 송규선, 대구미래대 창업보육센터 내, 053-810-9494). 엔케이티 시스템은 '문화시간'이라는 테마여행 그룹을 오랫동안 이끌어온 송규선씨가 그동안 축적해온 여행노하우를 인터넷과 결합시키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문화상품 개발, 동영상을 곁들인 멀티미디어 관광콘텐츠 개발, 인터넷유저 인터페이스 분야개발, 여행가상체험시스템개발, 인터넷 예약시스탬 등을 다양하게 갖추어나가고 있다.

"내년부터 한국관광산업의 황금시기가 펼쳐집니다. 한국경제가 살아갈 길은 반만년 인문역사자원을 잘 보존해온 국내 관광자원을 개발하여 상품화하는 것입니다"

송규선대표는 지난 10월달에 열린 ASEM회의를 필두로, 내년에 대구에서 열릴 세계JC대회, 2001년 세계관광기구 한국 총회, 2002월드컵대회, 2003년 대구유니버시아드 등이 연속적으로 개최되면서 한국을 찾는 사람도 부지기수로 늘어날 것이라며,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제대로 보여줄 여행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다.

"지식기반 사회로의 급속한 변화와 2003년 209억불, 2004년 321억불로 예상되는 인터넷 여행산업의 시장규모 등을 감안, '사전종합관광설계시스템'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세계철도여행패스, 해외여행준비가이드, 여행칼럼, 맞춤여행정보, 생태체험, 투어뉴스, 여행소설, 백두대간종주 등 체험에 기반한 여행정보를 누구나가 활용할 수 있는 쌍방향으로 종합시켜놓은 특징을 지닌다.

엔케이티의 개발팀들은 국내최고 5만 page나 되는 관광기초자료를 테마별로 분류, 독립사이트로 전문화하고, 6개 국어로 번역작업을 하고 있으며 또한 국가별 테마여행을 하나의 프로그램화하고 있다.

최미화기자 magohalmi@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