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입력 2000-11-30 00:00:00

◈소년소녀가장 일일 엄마로 친구초청

◇박애숙('박애숙 시인과 농부'대표)씨는 12월1일 개업 1주년을 맞아 도움만 받아오던 소년소녀가장들이 친구들을 초청해 함께 저녁을 먹고 레크리에이션과 가야금 공연을 즐기는 등 거꾸로 베풀 수 있도록 하기 위해'친구야 오늘 내가 한턱 낼께'라는 행사를 마련한다.

박 대표는"오래전에 잃어버린 아들 생각에 아이들에게 하룻만이라도 엄마 노릇을 하고 싶었다"면서"이날 행사로 자신들도 친구를 도울 수 있다는 자부심과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다면 더 바랄게 없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연락처 054)859-7399

◈갤러리 곶뫼에서 개인전 열어

◇최영달 한국미술협회 경주시지부장은 오는 12월2일 오후4시 경주시내 갤러리 곶뫼(언덕위 하얀집)에서 '최영달전(展)' 개관식을 갖는다.

홍익대 미대 회화과와 계명대 대학원 회화과를 나와 신라중 미술교사로 재직하면서 개인전, 단체전, 해외전시 등 경력이 있다.

최 회장은 초대 글에서 "벽난로에 불을 피우고 찌짐도 굽고 다(茶)도 준비하여 두고 님을 초대하오니 오셔서 몸도 녹히시고 마음도 뎁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씨 작품은 한달간 전시된다.

◈경찰 사진채증 특강 열어

◇신명섭 영천경찰서 정보보안과장은 30일 경북지방경찰청 회의실에서 지방청 및 도내 25개 경찰서 정보요원 등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경찰정보채증교육에서 경찰사진채증특강을 했다. 이날 카메라의 종류별 사용방법 설명, 사진채증사례분석 및 토론 등 2시간동안 특강을 한 신 과장은 사진채증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경찰사진채증요원은 프로의식을 가진 전문가가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거창 여성팔각회장에 당선

◇정장숙 뷰티센스원장이 제8대 거창여성팔각회장에 단독 출마해 피선. 정 회장은 "모임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힘쓰겠다"고 당선 포부를 밝혔다.

◇김동규 경산교육장은 30일 경산시민회관에서 교사, 학부모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종합예술제와 교육 경영실적 보고회를 가졌다.

김 교육장은 "매년 600여명의 초교생이 대구로 전학가는게 경산의 교육 현실인데, 내고장 학교보내기 홍보와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생약학회 학술대회 개최

◇정시련 한국생약학회장(영남대 약대 교수)은 12월 1일 영남대 국제관에서 한국생약학회 제31주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연다.

◈청소년 지도위원 연수회서 특강

◇차석준 한국사회교육연구원장은 1일 대구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열리는 대구지역 청소년지도위원 연수회에 참석, '청소년 문제의 현실과 대처방안'이란 주제로 특강.

◇이재용 대구 남구청장은 30일 미군부대 캠프워커 에브그린홀에서 열린 '한·미친선협의회'에 참석, 캠프워커 기름유출에 따른 공동조사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재규 경북외국어테크노대 학장직무대리는 29일 교내 에듀파크관 시네마룸에서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학장상 전국고교생 외국어 웅변대회를 열었다.

◇김종호 상주대 교수협의회의장은 30일 교내 학생회관 세미나실에서'21세기 지방대학과 지역사회의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오덕렬 계명문화대학장은 30일 대백프라자 11층 소회의실에서 구정모 대구백화점 사장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안동대 산학관 협력세미나에

◇김휘동 경북도 경제통상실장은 30일 오전 안동대 경영연구소 주관 산학관 협력세미나에 참석해 '안동권 관광개발의 방향'에 대해 참석자들과 토론을 벌이고 안동지역 문화유산의 보존과 개발의 조화를 강조.

◈제4회 민원대상 본상 수상

◇권기태 안동보건소 보건행정담당은 민원행정 서비스 정신을 실천해온 공로로 공무원 최고의 영예인 제4회 민원대상 본상 수상자로 선정돼 29일 SBS본사에서 상을 받았다.

30여년간 영세민들의 애로를 해결하고 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등 민원시책 개선은 물론 퇴근 후에도 자원봉사 모임에 가입, 독거노인 등에게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권씨는"주민들을 위한 봉사자라는 마음 뿐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