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플라자

입력 2000-11-24 00:00:00

◈SK텔레콤 소년가장 등에 PC 기증

SK텔레콤 대구지사(지사장 최호)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정보화에서 소외되기 쉬운 소년소녀가장, 농어촌 벽지학교 학생의 정보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용 컴퓨터 1천700여대를 무료 제공키로 하고 23일 지사 강당에서 기증식을 가졌다.

SK텔레콤은 대구.경북지역 소년소녀가장에게 924대, 장애인 특수학교에 95대, 농어촌 벽지학교에 685대 등 총 1천704대의 PC와 주변기기를 전달했다.

이에 앞서 대구지사는 주부, 노인 등 정보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역 32개 초.중등학교에서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인터넷 무료교육을 실시했다.

◈'상수원 신공법' 화성산업 8명 표창

화성산업 임직원 8명이 제주도 광역상수도 건설 공사를 하면서 국내 최초로 지하수 심정을 개발해 상수원을 공급하는 공법을 적용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 등을 받았다.

화성산업에 따르면 총사업비 310억원 규모의 제주도 광역상수도 건설공사에 지하수 심정개발 공법을 적용해 수자원의 통합적인 보전, 관리를 가능토록 한 점을 인정받아 24일 제주도 광역수자원 관리본부에서 열린 준공식에서 임직원 8명이 표창을 받게 됐다는 것.

이날 준공식에서 진태형 과장이 대통령표창을, 김윤호 대리가 국무총리표창, 이진훈 소장, 한경달 차장, 강홍중.최병태 대리 등이 건교부장관표창, 이홍중 사장과 윤성관 기사 등이 제주도지사표창을 받았다.

◈계명대 입주 벤처기업 제품 발표회

계명대 벤처창업보육사업단(단장 조봉진)은 24일 창립 2주년을 맞아 입주 벤처 신제품 발표회 및 초기 벤처의 사업계획서 작성에 관한 세미나를 계명대 대명동 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는 계명마케팅연구소, 엔에스디자인, 윈보드 등 20개 입주업체 중 제품개발을 완료한 벤처의 완제품이 선보인다.

대명동 캠퍼스 동서문화관에서 열린 세미나에선 서정해 교수(경북대 경영학과)가 '벤처업체의 사업계획서 작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대구銀, 영남종금 고객 예금담보대출

대구은행은 24일 영남종금의 영업정지로 예금인출 길이 막힌 거래자에게 예금담보대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예금은 예금자 보호대상 예금이며 한도는 잔액의 90%이내, 금리는 기준금리보다 1.25%포인트 낮은 8.5%이다. 영남종금에서 예금잔액확인서, 질권설정승낙서를 발급받아오면 대구은행 어느 지점에서나 대출 가능하다.

영남종금은 다음달 서울지역 3개 종금사와 통합돼 하나로종금으로 출범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영업개시일까지 일시 영업정지된 상태다.

◈금감원, 울릉도서 현장순회상담

금융감독원 대구지원은 28~29일 이틀동안 울릉군청에서 지역 금융소비자의 금융관련 민원 및 고충을 접수, 상담하는 현장순회상담을 실시한다.

울릉군청 민원상담실(054-791-3001)에서 열리는 순회상담에선 은행, 증권, 보험 등 전 금융기관과의 금융거래와 관련한 피해, 불만사항, 궁금점, 애로사항 등을 다루며 방문상담은 물론 전화 및 팩스접수도 받는다.

사망한 가족의 금융거래 조회 및 중소기업의 금융 애로사항도 접수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