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주택담보대출고객 금리 감면

입력 2000-11-07 14:13:00

◈주택담보대출고객 금리 감면

대구은행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개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고객 중 최근 1년간 연체가 없는 개인고객과 총여신 2억원 이하의 간편기장 소규모 자영업자들에게 최고 1천만원까지의 무보증 대출과 금리감면, 신용카드 발급 등의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종합서비스 포털사이트 개설

국민은행은 라이프 포털사이트인 온국민넷(www.onkookmin.net·사진)을 개설해 서비스에 들어갔다. 온국민넷은 증권, 보험, 세무, 재테크 등 원스톱 금융서비스는 물론 쇼핑몰, 결혼, 연예오락, 여행정보 등 고객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종합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설됐다.

◈1천만원이내 최장3년 신용대출

유니온신용금고는 개점 1주년을 기념, 유니온 패밀리 신용대출을 해주고 있다. 대상자는 신용 양호한 월급여소득이 있는 세대주 또는 가족으로 보증이 가능한 사람이며 대출한도는 1천만원 이내, 기간은 최장 3년까지다.

◈만기 5년3월 후순위채 판매

주택은행은 28일까지 전국 영업점 창구에서 후순위채 1천억원어치를 판매한다. 1개월 이표채와 3개월 이표채, 3개월 복리채 등 세 종류이며 금리(3개월 복리채 기준)는 연 9%(실효 수익률), 만기는 5년3개월이며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 주택은행은 후순위채를 1억원이상 매입하는 고객에게 여·수신 금리 및 각종 수수료 혜택을 줄 예정이다.

◈주택자금대출고객 추가 신용대출

평화은행은 주택구입자금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무보증 신용대출을 실시하고 있다. 아파트 구입을 위해 주택구입자금대출(근로자주택구입자금대출 포함)을 받은 고객에게 자동대출(마이너스대출) 방식으로 연 11.75%에 최고 주택구입자금대출 금액의 20% 이내를 대출해준다.

◈채권형 '분리과세안전신탁' 판매

신한은행은 금융종합소득과세와 예금부분보장제도에 대비, 3개월 이상만 가입하면 분리과세 선택이 가능한 채권형 상품 '분리과세안전신탁'을 판매하고 있다. 채권만기시 수익에서 일정 규모의 신탁보수만 공제한 모든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며 만기 5년 이상인 국공채로만 운용된다. 가입기간은 최소 3개월 이상이며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이다.

◈'CD연동 주택대출' 시판

조흥은행은 91일 만기 양도성예금증서(CD) 유통수익률에 대출금리를 연동시킨 'CD연동 주택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출금리는 연 8.54~8.84%로 대출 약정기간 중 3개월마다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된다. 가입고객에게 최고 5천만원짜리 주택화재보험 무료가입과 신용카드 회원자격 우대, 신용카드 연회비 면제(가입후 1년동안), 현금서비스 한도 우대(월간 한도 최고 500만원)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월10억이상 매매고객 수수료 면제

굿모닝증권은 월 10억원이상 매매하는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굿아이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굿아이 회원들에게 10억원 초과매매분에 대해 수수료를 가입후 한달간 면제해주고 전용서버제공 서비스와 콜센터 전화시 우선접속되는 익스프레스 라인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