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정보

입력 2000-10-30 14:04:00

▲MBC=방송인 백지연(35)씨가 30일부터 신설되는 아침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모닝스페셜'의 진행자로 친정인 MBC에 복귀했다.

백씨의 MBC 복귀는 지난해 10월 초 친자확인 소송에 휘말려 자신의 이름을 걸고진행하던 '백지연의 백야'를 중도하차한 뒤 1년여 만의 일. MBC 재직시절 입사 6개월만에 MBC의 간판 프로그램인'MBC 뉴스데스크' 진행자로 전격 발탁, 각광을 받았던 백씨는 프리랜서 선언 이후 MBC에 출연하지 않았었다.

이재용 아나운서와 함께 진행되는 '생방송 모닝스페셜'은 매주 월-금 오전 7시 50분-9시 방송되며 요일별로 △연예인의 미용 노하우 △법률상식 △의학상식 등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전달하는 교양 프로그램이다.

한편 세계 각국의 신사고, 신문명, 신기술을 발굴 소개하는 MBC '와! e-멋진 세상'(매주 수요일 저녁 7시 25분)의 공동 MC로는 탤런트 김지호가 선정됐다.

'와! e-멋진 세상'은 그동안 손석희 아나운서가 단독 진행하면서 매주 톱스타를 번갈아 게스트 MC로 초대해왔으나 다음달 8일부터는 손 아나운서와 김지호가 함께 진행하게 된다.

▲SBS=31일 밤 10시 55분 개그맨 신동엽과 탤런트 윤다훈이 진행하는 '두 남자 쇼'를 첫 방송한다. '테마 토크 이브의 모든 것'에서는 매주 여자에 대한 테마를 설정, VTR과 함께 여자의 심리를 알아보고 이야기를 풀어놓는 코너다. 첫 방송에서는 '여자가 화났다'라는 테마로 여자들을 가장 빠른 시간내에 확실하게 열받게 만드는 남자들의 행동과 풀어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금은 휴가중' 코너는 휴가없이 열심히 일하는 일반인들에게 특별한 휴가를 주고 신동엽이 일을 대신해주는 코너다.

▲케이블TV= 관광·레저전문채널 리빙TV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찰 12곳을 소개하는 '명찰 기행' 시리즈를 제작, 방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01년 한국 방문의 해'에 맞춰 내년초에 방영될 예정이다. 현재 설악산 백담사에서 하동 쌍계사에 이르기까지 백두대간을 따라 주요 사찰을 촬영중. 이외에도 월정사, 상원사, 법주사, 부석사, 해인사, 백양사, 송광사, 불국사, 통도사, 화엄사 등이 소개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