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업체들이 수출입운임할인센터를 적극 활용, 해외 수출에 필요한 물류비용을 줄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최근 하주를 위한 종합 물류사이트인 수출입운임할인센터(Rate Discount Service, www.shippersgate.net)를 개설한 한국무역협회의 김범수(47) 대구경북지부장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지역업체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대형 하주에 비해 수출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우 대형 하주들보다 높은 운임을 지불해야하는데 수출입운임할인센터는 이같은 업체들의 수출물량을 모아 선주와의 운임협상력을 높이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류비를 10~15%정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김 지부장의 귀띔. 예전에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있었지만 온라인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업체들은 직접 운송회사를 찾아가야하는 불편을 덜게됐다.
무역협회 회원업체면 누구나 무료 가입이 가능하며 시장운임, 선적스케줄, 각종 물류 D/B 등 각종 부가서비스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는 할인센터 활용방안을 홍보하기 위해 26일 오후 7시 지부 강의실에서 '수출입운임할인센터 활용 설명회'도 개최한다. 문의 (053)753-7531.
김가영기자 kky@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