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틴파이브의 3집앨범 머리곡 '머리 치워 머리'가 화제를 뿌리고 있다. 가수가 아닌 개그맨들(홍록기·표인봉·이웅호·이동우·김경식)이 뭉쳐 앨범을 낸지도 벌써 10년. 지난 90년 이래 5년마다 한번꼴로 앨범을 만들어오고 있다.
이들의 인기비결은 뭘까. 21일 오후 6시와 9시, 2차례에 걸쳐 경북대 대강당에서 개그콘서트를 열어 대구·경북지역 팬들과 만나는 틴틴파이브. 이들과 전자우편을 통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하루에 1천장씩 나가는 등 1·2집에 비해 3집 앨범의 인기가 두드러지는데, 이유가 뭘까요?
▲ 1·2집과 비교한다면 폭발적인 인기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판매율의 기준이 어디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3집의 반응이 예상외로 좋은것은 맞아요. 한곡 한곡 정성을 담았는다는 것 외에는 없어요. 후속곡 '어화둥둥 내사랑'으로 활동을 시작하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아요.
콘서트를 위한 연습은 어느 정도 하는지.
▲ 1주에 닷새를 멤버 전원이 함께했어요. 콘서트·방송연습을 가릴것없이 연습은 24시간 생활을 같이 하며 이뤄집니다. 쉴때도, 놀때도 같이가 원칙이죠.
틴틴파이브가 무슨 뜻이죠, 누가 지었는가요
▲ 작명회의는 함께했구요, 최종 아이디어는 표인봉씨가 냈어요. 틴을 영어로 쓰면 TIN이예요. 깡통이란 뜻이죠. 항상 무언가 채울 수 있는 준비된 자세, 무언가 받아들일 수 있는 자세를 의미합니다. 깡통 5개가 모이면 얼마나 시끄럽겠어요.멤버들 각자 맡은 분야가 있는지.
▲각기 맡은 분야에 따라 아이디어를 내죠. 마임은 경식과 동우, 춤은 록기, 음악은 인봉·웅호·동우. 이런식으로 나줘져요.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콘서트를 시작하시는데, 무엇을 보여주실건가요.
▲ 이번 콘서트는 춤·노래·개그·마임·탭댄스·리얼 밴드 등으로 구성됩니다. 숨쉴틈없이 장면이 전환됩니다. 그냥 웃음이 아닌, 탄성이 섞인 웃음을 만들어낼겁니다.
콘서트를 제대로 즐길 비결이 있나요
▲ 관객들도 공연하는 사람 못지않게 튀어야해요. 소리 많이 지르고 박수 자주 치고. 열심히 흔들면 돼요.
공연문의 053)745-400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