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웨딩 앨범 어때요!

입력 2000-09-02 14:13:00

'사이버 웨딩앨범을 아십니까'. 결혼기념 사진도 이제 신세대의 취향에 맞게 사이버 공간에 올려 행복과 추억을 함께 나눈다. 예비 신랑신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웨딩시즌 가을.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라면 누구나 결혼식장이나 신혼여행 등지에서 찍은 아름다운 장면들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한 웨딩앨범 준비에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

그러나 신혼때는 자주 들춰보던 앨범도 시간이 지날수록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서재나 책장속에 버려둔채 손길을 멀리하기 십상이더라는게 선배 신혼부부들의 경험담.

더구나 신접살림을 보러온 친지들이나 집들이차 초대받은 친구.직장동료 외에는 그나마 앨범 속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개할 기회도 없다.

이같은 웨딩앨범을 결혼기념 홈페이지를 만들어 인터넷에 올린다면…. 결혼사진을 사이버 공간에 올려 클릭 한번으로 여러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생활정보도 제공하는 인터넷 웨딩앨범 제작업체가 대구에서도 등장했다.

결혼사진이 담긴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 웹서핑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PC뱅킹과 취미, 육아.음식 등 생활정보의 추천 사이트 목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한 장점.

사진 10~20장을 올려 개인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드는 비용은 10만~20만원 정도. 패키지 형태의 네가지 샘플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플래시 무비나 백그라운드 등의 별도 옵션도 제공된다.

결혼기념 홈페이지 제작업체는 통상 3~7개 가량씩의 예식장.웨딩숍.스튜디오.결혼정보회사 등의 협력업체를 두고 있다. 자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조건으로 이들 업체들의 이벤트 알림과 무료 배너광고를 사이트에 올려주는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할인쿠폰도 배부하고 있다.

결혼기념 홈페이지 전문업체인 레전드 웨드(www.legendwed.co.kr)의 박인주(27.대구시 수성구 만촌3동)대표는 "대구시내 웨딩숍이나 예식장.기타 결혼관련 업체 주소록 등 각종 결혼정보도 제공하고 있다"며 "결혼후 신혼생활 관련 추천 사이트 목록 업데이트 작업도 현재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趙珦來기자 swordjo@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