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로봇교육센터 인기

입력 2000-08-25 14:02:00

'마징가 Z. 로봇 태권V'전국 최초로 구미시 형곡동에 마련된 로봇교육장에는 공상과학 속의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호기심에 가득찬 어린이들은 다양한 모양의 로봇을 가동해보고 로봇을 직접 조립하는 등 과학자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주)다진시스템(대표 강정근)이 지난달 20일 문을 연 로봇교육센터에는 60여평의 전시장에 산업용로봇과 누드해파리, 우주탱크로봇, 거비로봇 등 교육용로봇 및 완구용로봇, 가정용로봇 등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전시, 어린이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91년 10월 설립한 다진시스템은 장인정신의 벤처기업으로 10여년동안 로봇응용설비와 인공지능 로봇을 연구개발해 왔으며 최근엔 로봇정보연구소까지 설립했다. 특히 지난 91년 세계에서 2번째로 사람들의 모습을 직접 그려주는 화가로봇을 개발해 화제가 됐으며 92년엔 대전 엑스포 사물놀이 로봇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로봇을 잇달아 개발했다.

최근들어 두발로 걷는 로봇, 마징가 Z와 흡사한 로봇 '루시'를 탄생시켜 세계로봇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있다. 인공지능 2족보행 로봇개발은 선진국 주요대학연구소와 기업연구소 등에서 개발하였으나 국내에서는 몇군데 실험은 되고 있을 뿐 제품으로 출시된 사례는 처음.

강정근 대표는 "9월중순경 교육장을 확대하여 대학생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는 (054)450-1236.

구미 李弘燮기자 hslee@imaeil.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