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www.lg019.co.kr)은 세계 최초로 CDMA 방식의 PDA(개인휴대단말기)용 착탈식 무선모뎀인 '이지 커넥터(ez-Connecter)'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지 커넥터'는 가로 125mm, 세로 90mm, 무게 250g의 초소형, 초경량으로 퀄컴 칩이 내장돼 019 PCS 무선망을 통해 최대 64Kbps의 속도로 각종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아울러 IS-95C 및 IMT-2000에 대한 호환성을 가지도록 설계돼 있어 향후 서비스 제공시 최대 2Mbps급의 초고속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
따라서 PDA 이용자들은 '이지 커넥터'를 PDA 뒷면에 간단히 부착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그룹웨어 등 사내 인트라넷에 무선으로 접속해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받을 수 있어 본격적인 '모바일 컴퓨팅'이 가능해졌다.지금까지 PCS폰을 노트북PC에 케이블로 연결하거나 'PC 카드' 타입의 외장형 무선모뎀을 노트북PC의 슬롯(Slot)에 연결,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은 장시간 휴대하거나 이동할 때 여러가지 불편하고 사용상의 기동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반면 '이지 커넥터'는 소형 PDA단말기 뒷면에 간편하게 부착하도록 되어 있는 '착탈식 방식'을 채택해 데이터 전송시 사용하기가 매우 용이하다.
金秀用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