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수첩

입력 2000-07-13 00:00:00

◈배종환 봉화군의회의장

배종환(74) 봉화군의회 의장은 "화합과 단결된 의회의 모습을 갖추어 집행부에 대해 견제와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지역경제를 회생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산공립보통학교를 졸업한 배 의장은 봉화군 명호.재산면장 등 30여년 동안 공직생활을 한 뒤 정년퇴직한 초선의원.

◈김형민 영양군의회의장

김형민(47) 영양군의회 의장은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21세기형 의회를 만들고 현장위주.정책대안형 의회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피력.

영양읍 황용리 출신 재선의원으로 한국농업경영인 영양군회장을 역임하고 새마을문고 영양군지회장과 전국농업기술자협회 영양군회장을 맡아 농업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김현식 남부산림청장

김현식(42) 남부지방산림관리청장은 "활기찬 국유림 경영을 통해 산림이 국민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상주가 고향인 김청장은 일본 동경농공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19회 기술고시에 합격한 산림행정 분야 일본통. 본청 토목, 산불, 산림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했다.

◈윤석범 경주세무서장

윤석범(53)경주세무서장은 "정도세정 원칙 아래 납세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임포부를 피력.

경남 함양이 고향인 윤 서장은 함양농고와 경기대 경영학과를 나와 지난 68년 거창세무서에서 첫발을 디딘 후 국세청 법인세과, 경인지방국세청 법인세과장 등 28년을 법인세 분야에서만 일해 온 법인세 정통파.

◈여영쾌 안동소방서장

여영쾌(52) 안동소방서장은 "경북 북부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취임 소감을 피력.

김천이 고향인 여 서장은 지난 76년 대구소방서 근무를 시작으로 소방행정에 투신해 안동, 포항, 상주, 영주, 김천 등 도내 일선 소방서를 두루 거쳤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