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클릭

입력 2000-06-23 15:03:00

여름 휴가철 인터넷 쇼핑몰들도 백화점, 할인점에 대응하기 위해 휴가용품 전문 사이트 매장을 운영,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은 일반 매장과 비슷한 가격대로 상품을 내놓으면서 경품까지 제공하는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다음달 15일까지 삼성, LG, 만도 등에서 생산하는 에어컨 구입고객 30명을 추첨해 휴가비 30만원을 주기로 했다. 삼성몰은 바캉스 용품 코너를 따로 만들어 아이스박스, 바베큐그릴 등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레저테이블과 같은 보너스 상품을 주고 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kr)은 캐리어에어컨을 4개월 무이자 할부판매하고 구입가 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있다. 금강산, 미국 서부지역 등지를 대상으로 인기여행상품 베스트6도 운영, 휴가 특수를 노리고 있다.

상록홈쇼핑(www.sanglok.co.kr)은 '모두가 신나는 여름', '혼자서도 시원하게 여름을' 등의 타이틀을 놓고 테마 상품전을 열고 있다. 이곳에서는 단체 여행에 필요한 제품이나 혼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음악CD, 게임소프트웨어 등을 시중가보다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이들 업체 이외에도 인터넷 검색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름 상품을 집중 판매하는 다양한 쇼핑몰을 접할 수 있다.

일일이 백화점, 할인점 등을 다닐 여유가 없는 고객들이 집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품구입 방법이라는 게 업체들의 설명.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