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과 공동선언문 채택의 열기가 인터넷에서도 들불처럼 퍼져나가고 있다.
남북 정상이 어깨를 곁고 나란히 걷는 캐릭터가 선보였나하면 통일을 기원하는 인터넷 서명운동, 북한 도메인을 지켜주기 위한 컨테스트를 비롯해서 네트워크상의 북한열기가 뜨겁다.
도메인 등록 및 인터넷 비지니스 컨설팅 그룹인 후이즈(www.whoid.co.kr)는 '북한도메인을 우리가 지키자'는 모토 아래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남북정상회담 기념 북한도메인 컨테스트를 열고 있다.
후이즈는 김정일·김일성·아바이·에민아이·미스북한을 비롯한 인명 관련 도메인, 북한·38선·평양·두만강·만경대 등 지명관련 도매인, 주체·천리마·피바다·인민·로동신문 등 사상과 관련한 대중적인 도메인은 .com.net.co.kr.or.kr.pe.kr 도메인 등록이 거의 끝났다고 말했다.
후이즈 이청종사장은 "두만강(doomangang.com)처럼 북한관련 도메인을 외국인이 선점하는 사례가 점증한다"고 우려하고 "인터넷 발전속도가 느린 북한의 도메인이 다른나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우리가 먼저 등록,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씨즈메일(www.cizmail.com)은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2인3각 경기를 할때처럼 한다리를 묶고 어깨를 감싼채 웃으며 달리는 모습의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또 통일기원 인터넷서명운동을 시작하면서 남북정상의 모습을 담았고, 북한어린이를 깜찍하게 표현한 에미나이 캐릭터는 금주의 캐릭터부분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네티즌들 사이에는 한반도 모양의 열쇠고리, 남북정상의 모습을 담은 남북포토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터넷전문신문 뉴스보이(www.newsboy.co.kr)의 남북정상회담과 남북합의문 관련 코너에도 네티즌들의 클릭이 끊이지 않고 있다.
-崔美和기자 magohalmi.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