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턴, 작년 2만3천여달러 상당 선물 받아빌 클린턴 미국 대통령이 지난 한해 동안 받아서 보관하고 있는 선물의 총액수는 2만3천602 달러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턴 대통령이 받은 선물 항목에는 색소폰, 2천500 달러 짜리 남성용 정장, 다양한 골프 클럽, 나무 인형, 골프 퍼터, 소매 단추, 책 등이 포함돼 있다.
(워싱턴AP연합)
보브딜런.아이적스턴 폴라음악상 수상
전설적인 록가수 보브 딜런(58)과 바이올리니스트 아이적 스턴(79)이 올해의 폴라음악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돼 15일 스웨덴 스톡홀름의 왕립음악원에서 카를 구스타프 국왕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폴라상은 스웨덴 보컬그룹 '아바'의 음반을 발매한 폴라사(社)의 소유주였던 고(故) 스티칸 안데르손이 내놓은 기금으로 지난 89년 제정, 상이한 음악적 배경을 조화시키는데 기여한 인물과 단체.기관에 매년 수여하는데 상금은 100만크로나(11만1천달러).
(스톡홀름APAFP연합)
왕단, 천수이볜 총통취임식 참석 할 듯
지난 89년 6.4 톈안먼(天安門) 시위를 주도한 왕단(31.王丹)이 오는 20일 거행되는 대만총통 취임식에 참석한다.
홍콩 빈과일보는 16일 미국에 망명 중인 왕단과의 전화 회견 내용을 인용, 왕단이 천수이볜(陳水扁) 당선자의 초청으로 대만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왕단과 함께 반체제 기수의 쌍두마차인 웨이징성(魏京生)은 취임식 초청을 완곡히 거절했다.
미 UPI 원로여기자 헬렌 토머스 사임
백악관 출입기자단의 좌장인 헬렌 토머스 기자(79.UPI통신사)가 16일 사임했다.토머스 기자는 UPI통신이 워싱턴 타임스의 모회사인 뉴스 월드 커뮤니케이션스사에 흡수된 것과 관련, 이날 성명을 통해 새로운 소유주하의 UPI에 "머물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뉴스 월드 커뮤니케이션스사는 15일 UPI통신을인수했음을 밝히고 UPI를 독립적인 언론기관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임을 천명했다. (워싱턴연합)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