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에 집중돼 있는 국내 안경테업체의 현황과 제품의 우수성을 영문으로 홍보하는 영자 잡지 '코리언 옵티컬'〈사진〉이 국내 최초로 창간됐다.
한국광학조합과 안경테전문 월간잡지 '아이센스'가 함께 발행한 4×6 배판 총 100쪽의 올 컬러잡지인 '코리언 옵티컬'은 앞으로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국제 안경테 박람회 시기에 맞춰 무크지 형식으로 발행될 예정.
창간호에는 중국 저가품에 밀려 생존의 기로에 선 한국 안경테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는 한국광학조합 육동창이사장의 인터뷰와 함께 국내 성인의 안경착용비율, 안경교환주기 등 국내 안경사용현황에 관한 연구결과를 담고 있다. 또 해외 바이어와 국내 업체를 연결해주기 위해 한국안경수출협회 회원사 등 지역업체가 90% 이상을 차지하는 안경테 수출업체를 소개하는 내용도 싣고 있다.
이 잡지는 5일부터 8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미도(MIDO) 안경박람회'를 찾는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 우리나라 안경테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게된다.
아이센스 허선 대표는 "자국 업체를 소개하는 영문잡지를 발행, 세계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홍콩처럼 우리나라도 홍보 잡지를 통해 국산품의 이미지를 제고할 필요성이 커져 잡지를 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金嘉瑩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