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대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 및 세계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해외연수자금대출' 상품을 개발, 24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대상은 해외로 연수를 가려는 대학(전문대 포함) 및 대학원 재학생으로 1년 이내 단기 해외연수와 해외문화 탐방을 가려는 학생. 한도는 500만원, 금리는 연 11.75%
▶대구은행은 한국통신 대구본부와 업무제휴를 맺고 다음달 중 본점 영업부, 광장.만촌동.지산.월성동.월배.성서.태전동.경산.구미.포항지점 등 11개 영업점에 ADSL을 무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시연코너를 설치한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24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주택청약예금 가입을 받고 있다. 〈사진〉인터넷을 통해 중도 및 만기해지도 가능하며 인터넷 주택청약예금에 가입할 경우 금리를 0.5%포인트 가산해 준다.
▶국민은행은 24일부터 재개발.재건축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이주비를 대출해주고 있다. 대상은 조합 및 시공회사로부터 추천받은 조합원이며 이사비용과 생활안정자금, 기존 거주주택 관련 주택담보대출 상환자금, 임차자금 등 주거이전에 소요되는 이주비 전액 대출이 가능하다. 금리는 연 10.62~12.5%.
▶현대증권은 9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한국팀 응원단으로 참가할 고객 20명을 선발한다. 9월 1일까지 현대증권에 신규로 500만원 이상의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한명씩 추첨하며 비용은 현대증권이 부담한다.
▶수협중앙회는 19일부터 가계자금 대출 중 주택담보 또는 부업자금 대출 한도를 5억원(종전 3억원)까지로 늘리고, 주택 구입자금 대출은 제한없이 해주고 있다. ▶기업은행은 24일 신한증권과 업무제휴를 맺고 은행창구에서 증권계좌 개설은 물론 한 통장으로 주식매매도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일반가계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에 한해 실시해 오던 인터넷대출을 18일부터 최고 1억원까지의 자영업자 대출로 확대, 시행중이다.
▶수출입은행은 19일부터 홈페이지에 수출중소기업 전용 사이버대출상담코너를 마련, 인터넷을 통한 대출상담을 해주고 있다.
▶외환은행은 신영증권과 제휴한 '예스 증권거래 점프예금'을 24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한빛은행은 25일부터 신용카드 신규발급 고객에게 기존 카드보다 마일리지 점수를 더 많이 적립해주는 '한빛 BC TOP 드림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농협은 금융소득 종합과세 부활에 따라 분리과세 선택을 통한 절세뿐만 아니라 시장실세금리 연동으로 고수익을 보장하는 '5년제 큰만족실세예금'을 26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한국통신프리텔과 새마을금고연합회는 다음달 1일부터 016 PCS 가입자 및 전국 2천500여 새마을금고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016휴대폰을 통한 무선뱅킹서비스 및 새마을금고 계좌를 통한 016 이용요금 납부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