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입력 2000-04-13 14:36:00

▶ 한빛은행은 인터넷 회계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이카운트와 제휴, 회계원리에 전문지식이 없는 중소기업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회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한빛은행 홈페이지(www.hanvitbank. co.kr)나 이카운트(www.ecount.co. kr)를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기본 이용료는 월 2만2천원, 부가세.갑근세 신고대행까지 할 경우 5만5천원. 〈사진〉

▶ 기업은행은 80년 이전 개설된 상설 재래시장이나 노후된 시장건물에 입주해 있는 영세상인들을 대상으로 3천만원 한도내에서 최장 3년까지 연 9.5~12% 금리로 영업 및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올 연말까지 지방 중소기업에 5조원을 지원한다. 융자용도는 공장용지 분양과 건물 신축 및 기계구입 자금이고 대출기간은 8년 이내이며 금리는 연 9.0∼10.0%.

▶ 신한은행은 고객이 팩스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다시 팩스로 은행에 보내주면 최고 300만원까지 카드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마이너스 대출하는 팩스 카드론을 재개했다.

▶ LG화재는 상해보험 신상품인 '끝내주는 상해보험'시리즈를 3일부터 판매. 무사고할인 상해보험, 맞춤설계 상해보험, 예스(yes) 상해보험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 신동아화재는 건물과 동산의 화재손해 뿐 아니라 재물, 상해, 배상책임 손해까지 종합보장하는 '무배당 온 세상 안전보험'을 3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계약 체결일로부터 2년이 지나면 해지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의 50% 범위안에서 1년에 한번씩 언제든지 긴급자금을 빼내 쓸 수 있다.

▶ 동부화재는 97년 이후 손보업계에서 중단됐던 개인신용대출을 3일부터 재개했다. 대출우량고객과 보험계약자는 물론 개인택시사업자와 예비 신랑 신부, 학자금이 필요한 대학생 보호자, 가계자금이 필요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터넷 홈페이지(www.cyberdongbu.co.kr)를 통해 신청하면 신청자의 계좌로 송금해 준다.

▶ 삼성생명은 '스피드 주택마련대출'과 '스피드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를 대상으로 3일부터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대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행복만들기, 트리플 행운 대잔치' 사은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기간중 스피드 주택마련대출 이용고객은 9.0∼9.5%의 최우대 금리를 적용하고 스피드 주택담보대출 이용고객 중 선착순 2천명에게는 0.25%의 대출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 신한은행은 6월말까지 카드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3만~100만원의 상품권을 준다.

李相勳.李大現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