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컬렉션 외국 디자이너 첫 참가대구 섬유.패션도시 선포 1주년을 맞아 연례 패션쇼인 '대구 컬렉션'에 올해 처음으로 외국 디자이너들이 초청된다.
11일 대구패션조합에 따르면 오는 5월 25~27일 열리는 제11회 '대구 컬렉션'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활동중인 한국인 디자이너 돌리앙 한, 일본인 디자이너 아이코 본키와 사토시 구사카, 중국의 신세대 디자이너 첸유지(周紅) 등 4명의 외국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특히 돌리앙 한은 자신의 브랜드 한국 상륙을 기념해 이번 행사에 앞서 내달 1일 서울에서 별도의 패션쇼를 갖고 올 가을, 겨울 의상을 선보인다.
한국 디자이너로는 이영선, 문영자, 안윤정, 김선자, 박동준, 김우종, 장현미씨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구시 밀라노서 한복패션쇼 추진
세계적인 패션도시 이탈리아 밀라노시에서 한복패션쇼 개최가 추진된다.
11일 대구시에 따르면 오는 5월 개최되는 대구섬유패션축제에서의 한복패션쇼 개최와 함께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금년 중 이탈리아 밀라노시에서 한복패션쇼 개최를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조만간 밀라노시와 실무 협의를 시작하는 한편 한복협회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한복협회에 행사경비 등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섬유산업용 실리콘 신기술 세미나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18일 오후1시 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섬유산업용 실리콘 응용 및 신기술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 내용은 실리콘에 대한 화학적 이론 및 배경, 섬유산업에 사용되는 실리콘의 종류 및 응용분야, 선진국의 실리콘 이용 실태 등.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는 당일 배부한다. 선착순으로 마감할 계획. 참가신청=기술지원팀(053-560-6630).
◈섬유 패션산업 트렌드 설명회 개최
계명대학교 섬유.패션산업특화 국제전문인력양성 국책사업단은 11일 성서캠퍼스바우어관 시청각실에서 '2000년 국내마케팅 시장분석 및 소재 트렌드 설명회'를 개최했다.
패션정보 전문회사인 인터패션플래닝㈜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설명회에는 올해 국내 의류시장 전반의 마케팅 환경과 소비자 의식구조 및 구매활동,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에 대한 분석 결과가 소개됐다.
또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대구의 패션 1번가로 각광받고 있는 동성로 일대를 중심으로 조사한 지역 패션시장의 실태도 소개됐다.
◈구제역 방역 생석회 경북지역 공급
농협중앙회는 11일부터 구제역 방역에 필요한 생석회를 전국에 공급하기로 했다.농협은 우선 경주 한일석회, 봉화 소천석회 등 석회석 가공조합 회원사들과 1만t의 구매 계약을 맺어 경기 파주, 화성, 홍성 등지에 공급한데 이어 12일부터 경북지역에도 공급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